[IT오늘] KT,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5G 기술로 완벽 지원…LG CNS, ‘세이정보기술’과 MOU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5G 기술로 완벽 지원…LG CNS, ‘세이정보기술’과 MOU 체결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7.09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오는 12일부터 28일까지 광주와 여수에서 개최되는 '2019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5G를 포함한 유무선 통신망과 운용센터 구축을 완료하고, 안정적 대회 운영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고 9일 밝혔다. ⓒKT
KT는 오는 12일부터 28일까지 광주와 여수에서 개최되는 '2019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5G를 포함한 유무선 통신망과 운용센터 구축을 완료하고, 안정적 대회 운영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고 9일 밝혔다. ⓒKT

KT,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5G 기술로 완벽 지원

KT는 오는 12일부터 28일까지 광주와 여수에서 개최되는 '2019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5G를 포함한 유무선 통신망과 운용센터 구축을 완료하고, 안정적 대회 운영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고 9일 밝혔다.

KT는 이번 대회에 정보통신 후원사로 참여하며, 대회장소인 광주와 여수 일대 경기장과 운영시설에 △방송중계 등 정보통신망 △대회 IT운영시스템 △대회 종합상황실(MOC) 등 대회운영 지원 시설 △콜센터 통신편의시설 △전 세계 관람객을 위한 5G ICT 체험관 등을 구축하고, 대회기간인 7월 12일부터 8월 18일까지 운영한다.

앞서 KT는 지난해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정보통신부문 국내 후원 협약 이후 지금까지 현장 실사, 설계를 완료하고 정보통신망 장비와 시설 설치, 운영 리허설 등 안정적 대회 운영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특히 KT는 안정적인 대회통신망 운영을 위해 개회 전일인 11일부터 폐회일인 8월 18일까지 비상근무체계에 돌입하고, 네트워크 전문 인력을 투입해 빈틈없는 대회 통신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LG CNS, 식재료 유통 시스템 선도기업 '세이정보기술'과 MOU 체결

LG CNS는 기존 식재료 유통구조에 블록체인 기술을 새롭게 접목하기 위해 '세이정보기술' 마곡 LG사이언스파크 내 LG CNS 본사에서 블록체인 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농산물 유통 플랫폼 개발에 나선다. LG CNS의 블록체인 기술에 급식 식자재 유통에 특화된 세이정보기술의 사업역량을 융합하는 오픈 이노베이션으로 시너지를 창출한다.

LG CNS의 강점은 검증된 블록체인 기술력이다. 지난해 5월 LG CNS는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모나체인'을 출시했다. 이어 6월에는 한국조폐공사의 사업을 수주했고, 올해 2월 모바일 고향사랑상품권 플랫폼 착(Chak)을 개발했다. 현재 일부 지방자치단체가 이 플랫폼을 이용 중이다.

SK(주) C&C, '대·중소기업 상생 협력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 사업' 본격화

SK(주) C&C는 경기도·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하는 '대·중소기업 상생 협력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의 내용은 경기도내 스타트업 등 중소·벤처·사회적 기업 대상으로 연간 19억 상당의 클라우드 서비스 및 클라우드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다.

기업별 최대 1200만 원까지 지원 가능하며, 지원 기간은 서비스 이용일로부터 1년이다. 선정된 기업은 전문적인 DT기술이 없어도 SK㈜ C&C와 매니지드 서비스 사업자(MSP)의 도움을 받으면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지원 기업 구성원 대상의 클라우드 전문가 교육도 제공된다. 클라우드 아키텍쳐 설계 △클라우드제트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보안 기능 이론 및 실습 등으로 구성된 기초 과정은 오는 8월에, L4 서비스(Netscaler VPX) △보안장비(Fortigate) △방화벽(VPA) 기능별 모드 실습으로 구성된 심화 과정은 내년 3월에 진행할 예정이다.

본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운영하는 이지비즈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온라인 또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으로 우편·방문 접수하면 된다.

코리아센터, 9일 단 하루 7엽 스탠드형 선풍기 특가 판매

코리아센터는 최근 론칭한 자사 생활건강 브랜드 'CAREHADA'(케어하다) 스탠드형 선풍기(TM-S7102)를 9일 단 하루(00시~24시)만 특가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코리아센터와 11번가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특별판매 기획전은 출고가 7만 1900원의 스탠드형 선풍기(TM-S7102)를 1만 7000원이 할인된 5만 4900원에 판매한다.

CAREHADA는 최고급 프리미엄 BLDC모터와 7엽 날개를 탑재해 강력하면서도 부드러운 바람은 물론 높은 에너지 효율을 자랑하며, 오래 사용해도 소음이 적다는 점들이 큰 강점이다.

또한 미니 리모컨으로 원격조절이 가능하고 일반풍, 자연풍, 수면풍, AI모드 등 4가지 바람모드를 지원한다. 상하좌우 3D 입체회전과 930mm~1150mm의 높이 조절기능 역시 또하나의 장점이다.

집닥, 인테리어 누적 견적 15만건 돌파로 업계 최고치 기록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은 인테리어 시공문의 누적 견적 15만 5000건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창립 이후 만 4년 만에 달성한 기록으로 업계 최초이자 최고 기록이다. 특히, 2019년 7월 8일 기준으로 전년 대비 견적 수가 약 198% 증가했고, 올해 들어 월 평균 견적 수는 8000건으로 작년 8월 기준 6000건 대비 133% 가량 올랐다.

또한, 집닥은 견적 이후 거래 실적에서도 최고치를 연이어 갱신하고 있다. 2018년 8월 기준 누적 거래액 1200억 원에서 현재 2300억 원을 돌파, 약 1년 만에 1100억 원 이상 거래액을 신장시켰다. 더불어, 집닥의 월 평균 거래액은 140억 원으로 올해 초 100억 원에서 6개월 동안 140% 이상 상승시켰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