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추천종목] SK이노베이션, 하나금융지주, SK텔레콤, 한국가스공사, 현대차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주간 추천종목] SK이노베이션, 하나금융지주, SK텔레콤, 한국가스공사, 현대차 등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07.14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증권사들은 다음주(7/15~7/19) 주간 추천종목으로 SK이노베이션, 하나금융지주, GS홈쇼핑, SK텔레콤, 한국가스공사 등을 꼽았다. 

◇ KB증권-SK이노베이션, 하나금융지주, GS홈쇼핑 

KB증권은 추천종목으로 SK이노베이션, 하나금융지주, GS홈쇼핑 등을 꼽았다. 우선 SK이노베이션의 경우, 이번 2분기 실적을 저점으로 정유기업의 실적증가를 전망했다. 또한 'IMO 2020' 시행으로 4분기 Diesel 수익성이 상승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하나금융지주에 대해서는 "'높은 시가배당률(5.5%)' 대비 낮은 밸류에이션으로 저평가됐다"고 분석했다. 

이와 함께 GS홈쇼핑은 "모바일 채널을 주축으로 한 매출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한 높은 자산가치와 배당 매리트도 추천의 이유로 꼽았다. 

◇ 하나금융투자-SK텔레콤, 한국가스공사, 코웰패션

하나금융투자는 SK텔레콤의 경우, 5G 가입자 추이를 감안했을 때 지난달과 3분기 이동전화 ARPU 상승 전환이 유력하다고 봤다. 또한 "과거 LTE 도입시 주가가 분기 ARPU 반등 발표 시점과 비교했을 때 2개월 선행한 점을 감안해도 향후 SK텔레콤의 주가는 상승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국가스공사의 경우, 지난 1분기 인식 못했던 적정투자보수가 일시적으로 반영되면서 '2분기 실적 서프라이즈'가 전망됐다. 또한 하나금융투자는 규제 리스크가 완전히 해소되면서 "배당과 밸류에이션 대비 저평가 구간"이라고 평가했다. 

끝으로 코웰패션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방송편성으로 인해 브랜드 경쟁력이 크게 변하고 있다"고 판단했다. 이와 함께 "수익성 개선 등에 힘입어 하반기로 갈수록 실적 모멘텀이 향후 뚜렷해질 것"으로 전망했다. 

◇ 한국투자증권-SK하이닉스, 현대차, 하나금융지주, KT, 두산밥캣 등

한국투자증권은 다음주 코스피 흐름에 대해 "2040~2120p에서 움직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대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한일 외교 갈등이 해결되지 않아 위험자산 선호심리가 회복되기 어려운 환경"이라면서 "중국의 GDP성장률, 한국의 금통위 등 매크로 이벤트 결과도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현재는 배당수익률이 높은 종목도 좋지만 평균적으로 높은 배당금을 지급한 종목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같은 관점에서 △SK하이닉스 △현대차 △하나금융지주 △KT △두산밥캣 △삼성증권 △포스코인터내셔널 △롯데정밀화학 △리노공업 △LF 등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