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오늘] ‘신당 성공’ 여부는 타이밍…LCC, 기내식 다양화로 고객 만족도 높인다

2019-11-11     정진호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정진호 기자]

[주간필담] ‘신당 성공’ 여부는 타이밍

85년

기업도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알아야 제품이 잘 팔린다. 정치도 마찬가지다. 국민의 염원이 무엇인가. 이를 알아야 성공한다. 흔히들 얘기하는 ‘정치는 곧 타이밍’이란 예술의 정점을 찍을 수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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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식부터 스테이크까지”…LCC, 기내식 다양화로 고객 만족도 높인다

제주항공이

항공업계가 업황 부진을 극복하고자 특가 프로모션 외에도 서비스 품질 향상에 심혈을 기울이는 모습이다. 특히 LCC들은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기내식 메뉴들을 앞다퉈 선보이며 고객 만족도를 한층 끌어올리겠다는 포부를 내비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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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만 비건족을 잡아라”…편의점, 간편·다양 ‘비건식’ 내놔

지난

9일 미국 시장조사기관 얼라이드 마켓 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2017년 세계 대체 육류 시장 규모는 42억 달러(약 4조 7500억 원)였고, 2025년에는 75억 달러(약 8조 5200억 원)까지 성장할 전망이다. 편의점 업계도 이런 추세에 발맞춰 간편하고 다양한 비건 식품을 내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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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로 보는 정치] 김성일의 거짓 정보와 정의용 ICBM 논란

“작전에

북한의 ICBM은 대한민국의 안보를 가장 위협하고 있는 내 등 바로 뒤에 있는 날카로운 칼과 같은 존재다. 현재는 최근 북한의 잦은 미사일 도발로 그 어느 때보다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 위기에도 대한민국의 안보를 위협하는 북한에 대한 청와대 안보 참모의 안일한 정세 인식은 임진왜란 직전 일본의 침략 가능성에 대한 왜곡된 정보 보고로 국난을 초래한 조선의 김성일을 떠오르게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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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병도의 時代架橋] ‘인적 쇄신’ 정국, 어디로 가나

국가적으로

국가적으로 '인적 쇄신'이 정국의 화두로 떠올랐다. 여야가 내년 4월로 예정된 총선을 겨냥, 전략과 공천을 주도할 총선기획단 가동에 일제히 들어가면서, 쇄신경쟁을 촉발하기 시작했다. 이번 총선을 관통하는 키워드는 단연 ‘인적쇄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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