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의료원, ㈜팜스빌과 업무 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화의료원, ㈜팜스빌과 업무 협약 체결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9.09.03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면, 마이크로바이옴 분야, 항비만, 치매 예방 등 공동 연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설동훈 기자]

이화의료원은 (주)팜스빌과 임상연구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화의료원
이화의료원은 (주)팜스빌과 임상연구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화의료원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문병인)은 (주)팜스빌(대표이사 이병욱)과 임상연구 개발 및 학술교류정보 등의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7월 16일 서울시 마곡산업단지관리단과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이 공동으로 추진한 ‘M-밸리 이화메디테크비즈교류회’ 이후 후속 성과로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앞서 양 기관 간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업무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협약을 통해 마이크로바이옴 및 건강기능식품 등에 대한 임상 연구 개발, 학술 정보 교류 및 기술 개발 자문 등을 효과적으로 추진하며 M-밸리 이화메디테크비즈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편욱범 이대서울병원장과 한종인 이대목동병원장, 하은희 의료원 연구진흥단장 등 이화의료원 경영진과 이병욱 ㈜팜스빌 대표이사와 김선용 상무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수면의 질 개선 인체 적용 시험 △보유 중인 Y균주 및 마이크로바이옴 분야 △항비만, 만성질환 분야의 인체 적용 시험 △치매 예방 분야에서 공동 연구 및 실질적인 협력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편욱범 이대서울병원장은 "양 기관이 공동 프로젝트를 설정해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잠재적인 사업 기회를 발굴함과 동시에 이를 실현하고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