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공식 블로그 새 단장 ‘펀키아’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기아차, 공식 블로그 새 단장 ‘펀키아’ 오픈
  • 박세욱 기자
  • 승인 2011.10.27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세욱 기자]

▲ 기아차 기업 공식 블로그 '펀키아'

기아자동차가 새롭게 단장한 기업 공식 블로그 ‘펀키아’를 선보인다.

기아차는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기아차를 알리기 위해 기아차 공식 블로그 ‘펀키아(http://fun.kia.co.kr)’를 공식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펀키아’는 기존 20대 체험 블로그에서 그 역할을 확장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으로 활용돼 보다 넓은 계층의 사람들과 소통이 가능해 질 것으로 전망된다.

먼저 기아차는 ‘펀키아’를 통해 기아차의 다양한 소식 및 이벤트를 전하고 성장세대 대상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기아 글로벌 워크캠프’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 미래 마케팅 전문가를 육성하는 ‘펀키아 디자이너’ 커뮤니티를 개설해 프로그램 참가자와 지원자들 간에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을 제공했다.

특히 블로그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싸이월드 등 소셜 네트워크와 연동해 별도의 사이트 로그인 없이 자신의 소셜 네트워크 계정을 통한 댓글 남기기와 이벤트 참여도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기아차는 ‘펀키아’에 사진, 동영상 게시판을 신설해 각종 이벤트나 행사 및 회사 관련 자료들을 올려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는 데 집중했다.

매월 2째, 4째 주 수요일 기아차의 다양한 소식을 리포터가 전하는 동영상 ‘펀키아 TV 드라이브’를 제작해 동영상 게시판에 올려 재미를 더했다.

한편 기아차는 ‘펀키아’ 런칭 이벤트로 11월9일 올림픽 공원에서 열리는 가수 ‘리쌍’의 콘서트 티켓 150장(2인 1매) 총 300명에게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를 11월2일까지 실시한다.

여기에 11월20일까지 ‘펀키아’ 사이트를 방문해 사이트 개편 축하 메시지 남기기 이벤트에 참가한 인원 중 추첨을 통해 총 52명에게 태블릿PC(2대), 케이크 교환 기프티콘(50개) 등 경품도 제공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하고 친근한 기아차 이미지를 만들고자 기아차 공식 블로그 펀키아를 선보였다”며 “기아차는 이밖에도 문화 공연 초청, 글로벌 봉사활동 등 다양한 문화 마케팅으로 고객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