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오늘] 집닥, 인테리어 파트너스 업체 현황 리포트 공개…요기요, 파트너 상생 정기 교육 프로그램 ‘요기요 클래스’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O2O오늘] 집닥, 인테리어 파트너스 업체 현황 리포트 공개…요기요, 파트너 상생 정기 교육 프로그램 ‘요기요 클래스’ 론칭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1.3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은 파트너스 업체 가입 현황과 인테리어 시공 실적 등을 포함한 현황 리포트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집닥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은 파트너스 업체 가입 현황과 인테리어 시공 실적 등을 포함한 현황 리포트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집닥

집닥, 인테리어 파트너스 업체 현황 리포트 공개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은 파트너스 업체 가입 현황과 인테리어 시공 실적 등을 포함한 현황 리포트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리포트는 집닥에 가입된 인테리어 파트너스 업체들의 플랫폼 비즈니스 효과를 객관적으로 검증시키기 위해 진행됐다.

지난 2015년 7월 론칭 이후 2019년 말까지 약 4년 6개월 동안 집닥에 가입한 파트너스는 2000여 곳이며, 인테리어 시공 중개로 발생한 거래액은 3100억 원을 넘어선 것으로 조사됐다.

집닥 파트너스 업체 가운데 상위 20곳의 전체 시공 거래액을 연도별로 비교 조사한 결과, 2018년 137억 원에서 2019년에는 227억 원으로 연간 약 65.7%가 증가했다. 특히 전년 대비 시공 거래액이 가장 많이 증가한 파트너스는 약 375.8%로 4배 가까이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집닥에 가입한 파트너스 업체의 플랫폼 평균 이용 연수는 2.3년으로 가입 연도별 분석에서는 4~5년 차 이상이 11.41%, 2~3년 차 49.83%, 1~2년 차는 38.76%인 것으로 드러났다.

더불어 집닥은 작년 한 해 가맹점 대상 B2B 인테리어 사업 론칭함과 더불어 상가 인테리어의 지속적 의뢰 증가, 관련 업체 입점 전략을 통해 전년 대비 2019년 상업 전문 파트너스 업체 수를 2.1배 이상 증가시켰다.

요기요, 파트너 상생 정기 교육 프로그램 '요기요 클래스' 론칭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레스토랑 파트너들과의 동반 성장을 위한 무료 정기 교육 프로그램인 '요기요 클래스'를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요기요 클래스는 요기요가 레스토랑 파트너들의 매출 증대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만든 찾아가는 파트너 상생 교육 프로그램이다. 매월 무료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레스토랑 파트너들이 매장 운영에 실질적인 정보를 얻어 갈 수 있도록 손익관리, 매장홍보 및 마케팅 등 매장 운영 노하우부터 노무, 세무, 메뉴 구성하기 등까지 운영에 필요한 다방면의 교육 콘텐츠로 구성할 예정이다.

특히 요기요클래스는 '찾아가는 상생 교육'을 모토로 서울 지역뿐만 아니라 전국 순회 교육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요기요는 오프라인 행사에서 다소 소외될 수 있는 지역 파트너들을 위해 다양한 지역에서 상생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했다.

제1회 요기요클래스는 지난 29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밀레니얼 세대 직원&고객 관리 노하우'라는 주제로 요기요 파트너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강연자로는 대학내일 콘텐츠팀 홍승우 팀장과 주식회사 외식인의 현성운 이사가 참석해, 배달앱의 주 소비자층이자 근로자인 밀레니얼 세대에 대한 이해를 돕고, 효과적인 매장 운영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팁을 함께 공개했다.

야놀자, '강릉 커피 여행' 기획전 진행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는 '강릉 커피 여행'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야놀자는 다음달 16일까지 강릉 커피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숙소를 할인 판매한다. 세인트존스호텔, 메종드씨펜션, 휘게노블레스스파펜션 등 강릉에 위치한 인기 호텔과 펜션, 게스트하우스 160여 개를 최대 87% 할인된 가격에 예약할 수 있다. 커피커퍼박물관, 동물체험장 애니멀스토리 등 강릉 지역의 레저 및 액티비티 상품도 최대 35% 할인가로 선보인다.

강릉 커피 여행을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는 정보도 제공한다. 야놀자 앱의 '떠 먹는 라떼 마시러 갈까요' 페이지를 통해 강릉 커피가 유명한 이유, 추천 카페 리스트, 커피와 함께 즐기는 데이트 코스 등을 소개한다. 자세한 내용은 야놀자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획전 내 모든 숙소와 레저 상품은 간편결제 앱 차이로 결제할 경우 10%(최대 2만 원)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차이로 결제하면 숙소는 최대 90%, 레저는 최대 42% 할인가로 예약 가능하다. 차이 결제 할인은 일 기준 최대 5회 적용되며 동일상품은 일 최대 3회, 주 최대 7회까지 받을 수 있다.

그리드원-주미오, 파트너십 계약 체결

인공지능 솔루션 전문기업 그리드원은 글로벌 인공지능 기반 인증 서비스 기업 주미오(Jumio)와 파트너십 체결하고 인증 서비스 시장에 진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그리드원은 주미오와 한국 서비스를 위한 기술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한편, 국내 시장 개척을 위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역할을 하게 된다.

이에 따라 주미오가 제공하는 신분증 진위 여부 확인 서비스에 그리드원의 인공지능 및 자동화 기술이 결합돼 국내 기업들은 해외에서보다 한층 더 빠르고, 효과적인 인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최소 2가지의 인증 단계를 거쳐야 본인 인증이 가능하다. 주미오는 위조 신분증 검증 및 신원확인을 담당하고, 그리드원은 추가 인증 과정에서 신분증 데이터 추출과 인증 프로세스 자동화를 담당한다.

양사는 특히 생체인식, AI 등 4차 산업 선도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의 디지털 신원을 신속하게 검증한다.

또한 인식, 분류, 전처리, 문서 구조 분석 등의 인공지능 기술로 고객 맞춤형 문서 인식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서류 확인부터 검증까지 인공지능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문서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