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는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된 ‘2020 두바이식품박람회(Gulfood)’에서 총 418건, 약 6200만 달러의 상담실적을 올렸다고 25일 밝혔다.
aT는 전체 식품 소비의 90%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UAE 식품시장 공략을 위해 국내 수출업체 20개사와 함께 배, 버섯, 음료, 떡볶이, 김치, 라면, 건강식품 등 현지 수출유망품목을 선보였다. 특히 항바이러스 식품인 동충하초, 인삼, 대추진액 등 면역력 증진에 좋은 건강식품에 많은 바이어들의 문의가 있었다.
또한 타 국산에 비해 아삭한 식감으로 당도 역시 뛰어난 한국산 신선배는 시식행사에서 큰 호평을 받으며, 사우디·바레인 등 GCC 6개국에 총 60톤 규모의 수출 협약을 체결했다.
한편, aT는 농림축산식품부와 UAE 소재 대형유통업체 및 수입바이어와 한국관 참가업체간 일대일 바이어 매칭을 알선했다. 또한, 현지화 컨설팅부스에서는 현지 통관 전문가 및 변호사를 초청해 수출애로사항 해소에 필요한 맞춤형 컨설팅이 이뤄졌다.
저작권자 © 시사오늘(시사O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