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중기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 획득…광동제약, 펭수와 함께 비타500 데일리스틱 영상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중기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 획득…광동제약, 펭수와 함께 비타500 데일리스틱 영상 공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4.14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일동홀딩스의 자회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이노비즈) 인증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일동홀딩스의 자회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이노비즈) 인증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중기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 획득

일동홀딩스의 자회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이노비즈) 인증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일동제약의 유산균 관련 원천기술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난 2016년 분할 설립한 프로바이오틱스 사업 전문 회사다. 이노비즈(Inno-Biz)란 혁신(Innovation)과 기업(Business)의 합성어로,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뜻한다.

중소기업 육성과 기술 혁신을 통해 기업과 국가의 경쟁력을 높인다는 취지에서 중소벤처기업부가 3년 이상의 업력을 가진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술혁신 시스템 평가 및 전문가 현장 평가, 개별기술수준 평가 등을 거쳐 인증한다.

인증을 얻은 기업은 보유 기술 및 역량에 대한 공신력 제고는 물론, 연구개발(R&D), 채용 등과 관련한 정책 지원, 금융 및 세제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대웅그룹-한국파스퇴르연구소, '니클로사마이드'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준비

대웅그룹은 한국파스퇴르연구소와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연구협력에 착수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파스퇴르연구소 연구결과 코로나19 항바이러스 효과가 매우 뛰어난 것으로 밝혀진 '니클로사마이드' 성분에 대해 ㈜대웅 자회사인 대웅테라퓨틱스와 대웅제약이 임상시험 진입을 준비 중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국민생활안전 긴급대응연구사업 지원으로 진행된 한국파스퇴르연구소의 코로나19 약물재창출 연구결과에 따르면 니클로사마이드(구충제)는 세포실험에서 코로나19 치료제로 국내외에서 연구가 진행 중인 '렘데시비르'(에볼라치료제) 대비 40배, '클로로퀸'(말라리아치료제) 대비 26배 높은 코로나19 항바이러스 활성을 보였다.

하지만 니클로사마이드는 뛰어난 코로나19 항바이러스 효과에도 경구 복용 시 인체 내 혈중농도 유지가 되지 않는 단점이 있어 실제 코로나19 치료제로 활용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대웅 자회사인 대웅테라퓨틱스는 이번 한국파스퇴르연구소 연구 결과에 따라, 코로나19 치료제로 동시 개발을 결정하고 대웅제약과 5월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주도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영장류 효능시험을 거쳐 7월 임상시험계획을 식약처에 신청할 예정이다.

광동제약, 펭수와 함께 비타500 데일리스틱 영상 공개

광동제약은 귀여운 펭수의 매력이 톡톡 넘치는 비타500 데일리스틱 영상을 14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비타500 데일리스틱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한 포를 톡톡 털어 넣자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하루하루 지친 사람들에게 살아있는 비타민C 펭수가 건강한 멀티비타민 충전을 강조한다. 비타500 병뚜껑모자가 너무 잘 어울리는 펭수 영상은 광동제약 공식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펭수의 비타500 모델 인터뷰 영상도 공개했다. 인터뷰에서 펭수는 "비타500 드시고 비타민 챙기세요", "비타500과 펭수 많이 많이 사랑해주세요" 멘트를 날리며 펭수 특유의 귀여움을 어필해 비타500 모델이 된 소감을 전했다.

더불어 광동제약은 오는 19일까지 공식 SNS(페이스북,인스타그램)를 통해 '비타500 데일리스틱 펭수이벤트'를 진행한다. 펭수에게 응원받고 싶은 내용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당첨자들에게 비타500 데일리스틱1박스(70개입)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광동제약 공식 페이스북을 참조하면 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