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동원홈푸드,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동원홈푸드,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 론칭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5.06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크리스피 프레시' 전경 동원그룹
크리스피 프레시 전경 ⓒ동원그룹

동원홈푸드,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 론칭

동원홈푸드가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Crispy Fresh)’를 6일 론칭한다. 크리스피 프레시는 아삭아삭(Crispy) 씹히는 신선한(Fresh) 샐러드를 뜻하는 이름으로, 건강한 식사대용 프리미엄 샐러드를 전문 취급하는 카페 브랜드다.

크리스피 프레시 샐러드는 동원그룹의 각 계열사가 직접 생산하고 품질을 관리한 재료로 만들었다. 수산기업 동원산업이 어획한 프리미엄 참치와 신선하고 품질 좋은 노르웨이산 연어를 비롯해 동원그룹의 농업합작법인 어석이 직접 기른 흙 묻지 않은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브랜드 ‘청미채’와 조미식품 제조업체 동원홈푸드 삼조쎌텍의 차별화된 소스 등 다양한 재료로 샐러드를 만들었다.

대표 메뉴는 청미채를 핵심 재료로 참치, 연어, 아보카도, 육류, 리코타 치즈 등을 곁들인 샐러드 15종이다. 야채와 육류, 곡물 등을 채워 푸짐하게 먹는 하와이식 샐러드 ‘포케’, 구운 고기나 생선에 샐러드를 곁들여 먹는 ‘플레이트’, 그릇에 온갖 재료를 섞어 먹는 ‘볼 샐러드’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된다. 특히 귀리, 퀴노아, 콩 등 다양한 슈퍼푸드가 토핑으로 함께 제공된다. 이 밖에도 신선한 착즙주스, 스무디 등 각종 음료를 비롯해 각각 버섯과 토마토로 만든 ‘트러플 머쉬룸 스프’와 베지 토마토 스프’ 등도 즐길 수 있다.

1호점은 서울 마포구 합정역 인근 딜라이트 스퀘어 지하 1층에 열었다. 매장 입구에는 통유리로 된 디스플레이 공간을 마련해 고객들이 신선한 청미채를 직접 볼 수 있도록 했고, 오픈 키친 형태의 주방으로 신선한 재료와 청결한 조리 과정을 공개한다. 포장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달 중순 이후에는 동원홈푸드의 신선 HMR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에서도 주문이 가능하다.

이디야커피, ‘당 충전’ 쉐이크 신메뉴 출시

이디야커피는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맞아 달콤하고 고소한 토핑과 함께 시원하게 ‘당 충전’을 할 수 있는 쉐이크 음료 3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초코 묻고 더블 쉐이크 △밥대신 라이스 쉐이크 △치즈가 쿠키했대 쉐이크 3종으로 최근 젊은 층에서 확산 중인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뽐내는 ‘플렉스(Flex)’ 문화를 모티브로 ‘맛을 Flex 한다’는 콘셉트를 적용했다. 쉐이크에 초콜릿 칩, 찰떡, 쿠키 등 다채로운 토핑을 올려 SNS 컨텐츠에 어울릴 시각적인 매력을 더했으며 부드러운 우유의 맛과 부담 없는 단맛을 지닌 쉐이크 베이스를 사용해 달콤함과 고소함을 극대화했다.

‘초코 묻고 더블 쉐이크’는 다크 초콜릿 본연의 달콤 쌉싸름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으로 초코 드리즐과 초콜릿 칩 토핑을 더해 깊고 진한 초콜릿 풍미를 자랑한다. ‘밥대신 라이스 쉐이크’는 볶은 쌀 쉐이크와 버블 찰떡 토핑이 어우러져 고소한 맛과 쫄깃한 식감을 선사한다. ‘치즈가 쿠키했대 쉐이크’는 까망베르·마스포카네 치즈와 바삭한 커피 쿠키가 조합을 이룬 제품으로 부드럽고 진한 치즈의 맛과 커피 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KT&G, 인도네시아 정부에 코로나19 진단키트 지원

KT&G가 지난 5일 인도네시아 정부에 1억 원 상당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를 지원했다.

KT&G는 인도네시아에서 해외사업장을 운영 중인 기업으로서 글로벌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위기상황 극복을 돕기 위해 이번 지원을 결정했다. 인도네시아는 한국과 1973년 수교를 시작해 다양한 산업 교류를 이어온 협력국으로, 지난해 한-인니 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CEPA)을 타결하는 등 협력관계는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인도네시아는 코로나19의 급속 확산으로 진단키트, 방호복 등 기초 의료장비가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KT&G는 현지 상황을 돕기 위해 지난달 국내에서 진단키트를 확보해 인도네시아로 보냈으며 지난 5일 KT&G 현지법인이 인도네시아 국가재난방재청(BNPB)에 물품을 직접 전달했다.

KT&G가 지원한 물품은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국산 코로나19 진단키트로, 6300명의 감염 여부 진단이 가능한 물량이다. 인도네시아 의료현장 최일선에 즉시 공급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제과 ‘월드콘’, 페이커와 e스포츠 마케팅 전개

롯데제과는 e스포츠 활성화에 발맞춰 ‘월드콘’의 e스포츠 마케팅을 본격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롯데제과는 지난달 초 월드콘 광고모델로 리그오브레전드(LoL) 프로게이머 페이커를 발탁, 제품 디자인에 페이커 이미지를 적용한 한정판 제품을 선보였다. 또 롯데제과는 ‘월드콘X페이커’ 협업 광고 영상을 공개하고 다양한 경품이 주어지는 이벤트도 전개했다.

롯데제과는 월드콘의 새로운 맛으로 ‘월드콘 애플크럼블’을 출시했다. 상큼 달콤한 사과맛의 월드콘 애플크럼블은 윗부분에 크럼블 쿠키칩을 토핑해 바삭한 식감이 좋다. 또 월드콘 3종(마다가스카르 바닐라, 초코, 애플크럼블)의 디자인 전면에 페이커 이미지를 적용,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롯데제과는 ‘월드콘X페이커’ 협업 경품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이달 초부터 실시되는 월드콘X페이커 이벤트는 별도 제작된 월드콘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월드콘과 구매 영수증을 사진으로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페이커 관련 경품과 LoL 게임 아이템 등 다양한 경품이 주어질 예정이다.

카스, 백종원의 ‘알짜 맥주 클라쓰’ 유튜브 공개

오비맥주 카스(Cass)는 광고 모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 진행하는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알짜 맥주 클라쓰’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알짜 맥주 클라쓰는 카스가 백종원 대표를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진행하는 첫 번째 프로젝트로 백 대표가 해박한 맥주 지식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맥주를 한층 더 맛있게 즐기도록 돕는 온라인 맥주 클래스다. 이번에 공개된 첫 번째 클래스 ‘소맥편’에서는 백 대표가 제안하는 소맥의 황금비율과 더불어 백 대표만의 이색 맥주 칵테일 레시피인 ‘막카스’가 공개됐다. 막카스는 소주잔 한잔의 막걸리와 일정량의 카스를 섞어 만드는 맥주 칵테일이다. 

맥주 애호가로 알려진 백 대표는 첫 영상부터 전문가 수준의 맥주 지식을 선보였다. 함께 출연한 개그맨 양세형, 양세찬과 함께 돼지고기를 먹으며 “아메리칸 라거 맥주 계열은 반찬이나 음식이랑 같이 먹기 좋은 맥주”라며 맥주와 음식의 궁합을 짚어줬다. 또한 ‘소맥’ 제조 비법에 대해 “소맥의 맛을 좌우하는 1순위는 맥주고 소주를 최소한으로 넣는 이유는 맥주의 향과 맛을 유지해야 되기 때문”이라며 맥주 맛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카스는 소맥편을 시작으로 이달 한 달 동안 ‘홈맥 즐기기’, ‘국대 맥주와 맥주 취향’, ‘맥주, 바로 알고 마시자’ 등 다양한 알짜 맥주 클라쓰 에피소드를 매주 월요일 카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