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종근당, 코로나19 혈액수급난 극복 ‘헌혈캠페인’ 진행…제2회 ‘한미 젊은의학자 학술상’에 김수진 교수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종근당, 코로나19 혈액수급난 극복 ‘헌혈캠페인’ 진행…제2회 ‘한미 젊은의학자 학술상’에 김수진 교수 선정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5.12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종근당홀딩스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급감한 혈액 수급에 힘을 보태기 위해 12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사랑나눔 헌혈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종근당
종근당홀딩스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급감한 혈액 수급에 힘을 보태기 위해 12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사랑나눔 헌혈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종근당

종근당, 코로나19 혈액수급난 극복 '헌혈캠페인' 진행

종근당홀딩스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급감한 혈액 수급에 힘을 보태기 위해 12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사랑나눔 헌혈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헌혈캠페인은 서울 충정로 종근당 본사를 시작으로 효종연구소, 천안공장, 종근당바이오 안산공장, 경보제약 아산공장 등 전국 5개 사업장에서 진행한다.

종근당홀딩스는 지난 2010년부터 매년 헌혈량이 감소하는 여름철마다 헌혈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전국적으로 발생한 혈액수급난 해소에 도움을 주자는 이장한 회장의 제안에 따라 5월로 앞당겨 실시한다.

종근당홀딩스는 헌혈에 참여한 임직원 1인당 2만 원을 한국백혈병어린이 재단에 기부한다. 또한 참가자들로부터 기증받은 헌혈증을 함께 전달할 계획이다.

제2회 '한미 젊은의학자 학술상'에 김수진 교수 선정

한미약품은 자사와 한국여자의사회가 공동 제정한 제2회 '한미 젊은의학자 학술상'에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응급의학과 김수진 교수(45)가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한미 젊은의학자 학술상은 젊은 여의사의 연구 의욕을 고취하고, 학술연구의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취지로 2019년 제정돼 올해 2회째를 맞았다.

수상자는 연구 업적이 우수한 한국여자의사회 회원 중 선정되며, 상패와 10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9일 밀레니엄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 제64차 한국여자의사회 정기총회에서 진행됐다.

김 교수는 응급의학 관련 학술연구활동, 정부정책 프로젝트 자문, 각종 특허출원 등을 통해 의학 발전 및 국내 응급의료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교수는 대한재난의학회 등 여러 전문 학회는 물론 보건복지부 중앙응급의료위원회 등에서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중증응급환자 진료 인적자원 관리 개발연구' 등 18개의 연구 과제에 참여해왔다.

김 교수가 최근 3년간 국내외 학술지에 발표한 논문은 SCI급 11편을 포함해 25편에 달한다. 특히 지난 5년간 전국 심정지 환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생의학 영역에서 환자의 예후 예측과 치료 방침 설정에 대한 의미를 도출한 연구는 유럽소생협회(European Resuscitation Council) 공식학술지인 리서시테이션(Resuscitation)에 게재되기도 했다.

대웅제약, '덴티가드랩' 브랜드 웹사이트 오픈

대웅제약은 12일 구강생애주기별 맞춤 치약 '덴티가드랩' 브랜드 웹사이트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오픈 기념으로 최대 33% 가격 할인과 무료 체험키트 제공 이벤트를 진행하며 소비자의 관심을 높이고 있다.

대웅제약은 덴티가드랩 브랜드 웹사이트에서 구강 정보와 제품 구매, 이벤트 등 소비자의 구강건강을 위한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강 건강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라면 불소치약이 필요한 이유부터 가족의 구강 생애주기별 맞춤 치약 선택법 등 구강 건강 관리를 위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덴티가드랩을 사용해보지 않은 소비자는 웹사이트에 소개된 제품 사용 후기를 읽어보며 제품 선택에 참고할 수 있다.

또한 웹사이트 오픈 기념으로 '가족취향저격 혜택 끝판왕 100% 환불보장 이벤트'가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소비자가 웹사이트에서 덴티가드랩을 구입하면 최대 33%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4가지의 덴티가드랩 프로모션 세트 중 하나라도 구입하면 1주일간 사용할 수 있는 체험키트도 무료로 제공되며, 체험키트 사용 후 만족하지 않으면 구매 금액을 100% 환불한다. 체험키트는 어린이를 위한 2단계 '키즈'와 성인을 위한 4단계 '마스터'로 구성돼 있다.

유사나, 스킨케어 브랜드 '셀라비브' 2020년 신제품 라인업 공개

글로벌 세포과학 전문기업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는 자사 스킨케어 브랜드 셀라비브의 2020년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2가지 라인업으로 '셀라비브 브라이트닝 시스템'과 '셀라비브 엑스폴레이팅 스크럽 마스크'다.

유사나 셀라비브 브라이트닝 시스템은 피부의 본연의 건강함과 광채를 되찾아주는 단계별 미백 집중 케어 제품이다. △브라이트닝 다크 스팟 콜렉터(미백 집중 케어) △브라이트닝 라이트 컴플렉션 세럼(피부 활력 케어) △브라이트닝 루미너스 모이스처 크림(수분 영양 케어) △비비드 화이트 시트 마스크(스페셜 케어) 4종으로 구성됐다.

유사나 셀라비브 브라이트닝 시스템은 식물의 생명력을 담은 자연 유래 활성 성분과 단계별 특화된 브라이트닝 콤플렉스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유사나는 참숯 함유 스크럽 마스크 '셀라비브 엑스폴레이팅 스크럽 마스크'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피지 흡착력이 뛰어난 참숯가루와 식물성 하이드로겔 비즈 입자가 피부 표면의 각질과 모공 속 노폐물을 함께 제거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광동제약-바이넥스, 전략적 협력관계 구축

광동제약은 바이넥스와 바이오 신사업, 합성 의약품 사업 등 다양한 헬스케어부문에 대한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한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바이넥스가 광동제약의 자기주식을 취득하기 위한 주식매매계약을 지난 11일 체결했으며, 총 대상주식수는 광동제약 지분의 약 2.86%에 해당하는 자기주식 150만 주이다.

이와 함께 바이넥스는 광동제약의 바이오 신사업 진출에 협력하기 위해 미국 CAR-T 개발회사 페프로민 바이오(PeproMene Bio Inc.) 주식 40만 주를 케이디인베스트먼트의 투자조합에 매각한다고 전했다.

전략적 협력을 통해 광동제약은 바이오신사업 확대, 바이넥스는 유동성 자산 취득으로 재무적 안정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광동제약의 대규모 유통망을 활용한 바이넥스 제품의 일반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시장 진출과 양사의 핵심역량을 활용한 헬스케어 산업영역 내 미래신성장동력 발굴에 만전을 다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