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대림건설, 공식 출범 후 첫 분양 나서…호반건설, 고양 덕은지구 A3블록 시공사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대림건설, 공식 출범 후 첫 분양 나서…호반건설, 고양 덕은지구 A3블록 시공사 선정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0.07.21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현대건설, 해외 근무자 위한 '원격 건강상담 서비스' 제공

현대건설은 해외에 체류 중인 임직원들을 위해 서울성모병원과 함께 '해외 근무자 건강증진·심리적 안정을 위한 원격 건강상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원격 플랫폼을 통한 비대면 화상 방식으로 이뤄지며, 노동자들이 자가 진단일지를 기록한 후 사전문진표를 작성해 상담을 신청하면 국내 의료진이 이를 검토해 상담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또한 현대건설뿐만 아니라 협력업체 임직원들에게도 제공돼 해외 근무자들의 전반적인 건강증진이 기대된다는 평가다.

현대건설 측은 "원격 건강상담 서비스를 통해 해외 근무자들의 심리적 안정과 자가 처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해외 근무자 건강증진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우건설·현대엔지니어링, '달성파크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견본주택 오픈

대우건설·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은 오는 24일 '달성파크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일정에 돌입한다고 21일 전했다.

대구 중구 달성지구 주택재개발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이번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4층, 18개동, 총 1501가구 규모로 꾸며지며, 이중 전용면적 39~84㎡ 1011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분양가는 3.3㎡ 당 평균 1518만 원이다. 청약일정은 다음달 3일 특별공급, 4일 1순위, 5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8월 11, 계약은 같은 달 24~26일 이뤄진다.

대우건설·현대엔지니어링 측은 "교육, 생활, 자연환경까지 모두 갖춘 입지에 지방광역시 전매제한 강화 전 공급되는 단지로 전매제한 기간이 짧아 많은 청약 통장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대림건설, 'e편한세상 지제역' 분양

대림건설이 지난 1일 공식 출범한 이후 첫 분양에 나선다. 대림건설은 오는 8월 경기 평택 모산·영신지구 A3블록 일원에 'e편한세상 지제역'을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8층, 16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516세대 규모로 꾸며진다. 지하철 1호선 지제역과 인접한 데다, 수원발 KTX 직결사업(오는 2024년 개통 예정), 평택시 복합환승센터(오는 2021년 완공 예정) 등 교통호재가 있어 광역교통망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라는 게 대림건설의 설명이다. 단지 앞 평택모산초(오는 9월 개교 예정)를 비롯해, 세아초, 세교중, 평택여고 등 학교들과 가까운 점도 눈에 띈다.

대림건설 측은 "교통, 교육환경, 생활인프라 등 주거 3박자를 갖춰 지역 내 수요자들은 물론 투자를 희망하는 외지인들의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호반건설, '고양 덕은지구 A3블록'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호반건설은 '고양 덕은지구 A3블록 공동주택 신축공사'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기 고양 덕은지구 A3블록 일대에 지하 2층~지상 23층, 총 560가구 규모 공동주택을 짓는 프로젝트다. 착공은 올해 하반기 예정이다. 경쟁입찰 방식으로 진행된 사업이어서 공사비는 공개되지 않았다.

호반건설 측은 "시공 품질, 호반써밋 브랜드 인지도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시공사로 선정됐다"며 "교통, 주거 쾌적성, 일부 세대 한강 조망 등 탁월한 입지에 부합한 덕은지구의 랜드마크 단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건설, 오는 8월 '포레나 순천' 공급 예정

한화건설은 다음달 중 전남 순천 서면 선평리 일대에 '포레나 순천'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21일 전했다.

순천 신흥주거타운에 공급되는 이번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8층, 9개동, 전용면적 84~119㎡ 총 613세대 규모로 꾸며진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246세대 △84㎡B 265세대 △101㎡ 67세대 △119㎡ 35세대 등이다. 단지 인근에 순천일반산업단지 재생사업, 삼산공원 조성사업 등이 예정돼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고, 단지 옆으로 순천 동천과 서천, 강천수변공원, 봉화산 등이 자리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게 한화건설의 설명이다.

한화건설 측은 "순천 신흥주거타운로 기대가 높은 서면 일대에 첫 번째로 선보이는 포레나 브랜드 아파트로 지역 주민들의 관심이 크다"며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최적 입지를 선점한 만큼 지역 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