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오늘] 집닥, 자체 고객후기 조사 10명 중 8명 “지인 추천 의향 있다”…바로고, 절도범 추격 검거한 라이더에 감사장 전달
스크롤 이동 상태바
[O2O오늘] 집닥, 자체 고객후기 조사 10명 중 8명 “지인 추천 의향 있다”…바로고, 절도범 추격 검거한 라이더에 감사장 전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7.28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국내 대표 숙박·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여기어때는 국내 유명 호텔의 시설을 반나절 동안 이용하는 특별 기획 상품을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여기어때
국내 대표 숙박·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여기어때는 국내 유명 호텔의 시설을 반나절 동안 이용하는 특별 기획 상품을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여기어때

여기어때, 국내 유명 호텔 시설 반나절 이용 '특별 기획 상품' 판매

국내 대표 숙박·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여기어때는 국내 유명 호텔의 시설을 반나절 동안 이용하는 특별 기획 상품을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호텔에 따라 최대 11시간까지 룸을 이용하고, 동시에 호텔 수영장이나 브런치 등 옵션을 추가할 수 있는 상품이다. 1박 이상의 여행 대신, 짧은 시간 동안 완벽한 휴식으로 '플렉스'를 누리고 싶은 고객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전망이다.

특별 상품을 내놓은 숙소는 5성급 호텔부터 비즈니스 호텔까지 다양하다. 콘래드 서울, 밀레니엄 힐튼 서울, 스위스 그랜드 호텔 등이 대표적이다. 여기어때는 방문객의 만족도를 반영해, 참여 호텔을 확대 모집할 계획이다.

호텔은 최근 단순 숙박 시설에서 여가, 힐링 공간으로 한걸음 진화하고 있다. 새로운 여가 트렌드로 '도심에서 즐기는 짧은 휴식'이 주목받으며, 투숙객의 방문 목적이 더욱 다양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숙박과 별개로 유명 수영장이나 다이닝, 피트니스 센터 등 개별 시설을 이용하며, 여가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가 점차 확대되는 추세다. 이에 룸 이용 시간은 줄이면서도, 그외 시설을 누리는 시간은 충분히 제공하는 특색 있는 상품이 등장했다. 반나절 동안 자신이 원하는 옵션에 맞춰 완벽한 휴식을 취하는 호텔 상품이 출시된 것이다.

이 상품은 타인과의 접촉을 줄이며, 여가 시간을 보내는 최근 트렌드에도 부합한다. 위생과 청결이 사회적 화두로 떠오르며, 다수가 모이는 공간 대신 프라이빗 한 호텔으로 발걸음을 옮기는 방문객이 늘어나는 수요를 반영했다. 소독과 위생에 철저한 호텔이 안전한 주말을 보낼 수 있는 선택지로 주목받고 있어 '반나절 호캉스'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커지는 모습이다.

집닥, 자체 고객후기 조사 10명 중 8명 "지인 추천 의향 있다"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은 지인 추천 여부를 비롯해 집닥 및 파트너스 시공 만족도 등이 포함된 고객후기 조사 결과를 28일 공개했다.

이번 조사는 2018년과 2020년 사이에 집닥을 통해 인테리어를 진행한 고객 200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평가를 시행한 결과다.

2020년 올해 인테리어를 진행한 고객의 87%는 '지인에게 집닥 서비스를 추천하겠다'고 응답했다. 이는 2018년 기록인 56%에 비해 약 1.5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또한 집닥은 전반적인 서비스 만족도 지수에서 2020년 89%로 2018년 57%, 2019년 73% 대비 개선된 결과를 기록했다.

더불어 파트너스 시공 및 서비스 만족도 부문에서는 올해 83%를 기록, 2018년 46%와 비교해 높은 개선 효과를 보였다.

집닥은 지인 추천 의향이 증가한 이유로 파트너스 가이드라인 개선을 통한 서비스 체계 강화를 들었다. 집닥 파트너스 가이드라인은 지난 5년간 사업 운영 노하우를 통해 자체 개발, 구성한 집닥만의 업체 관리 기준이다. 사업자등록증과 보증보험 가입 여부, 경력 등 입점 전 검증사항부터 공사품질 유지를 위한 고객 평가와 집닥맨 시공관리 일지 등 입점 이후 확인사항까지 포함돼 있다.

이 밖에 집닥 고객은 가장 만족스러웠던 집닥 서비스로 친절하고 상세한 상담 서비스(49%)를 꼽았고, 48%는 '시공 과정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들었다. 이어 합리적인 시공금액(41%), 우수한 시공품질(22%), A/S 응대(21%)와 시간 엄수, 시공비용 예치 등의 기타(11%) 의견도 확인됐다.

바로고, 절도범 추격 검거한 라이더에 감사장 전달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오토바이 절도범을 잡아 경찰에 인계한 신마산 허브 이창주(25) 라이더에게 감사장과 상금을 수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창주 라이더는 지난달 경남 창원시에서 지인이 오토바이를 도둑맞았다는 사실을 알고 약 세 시간 동안 절도범을 찾아다녔다. 창원의 한 해안도로에서 범인을 발견한 그는 3km에 걸쳐 추격한 끝에 붙잡아 경찰에 넘겼다. 현재 대학생인 이창주 라이더는 바로고 신마산 허브에서 라이더로도 활동하고 있다.

이창주 라이더는 "별 일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동료 라이더들이 고생했다고 많이 격려해줬다"면서 "바로고에서 감사장까지 주셔서 보람이 크다"고 말했다.

바로고 관계자는 "이창주 라이더는 지역사회에 선행을 베푸는 일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모범이 되는 모습을 보여줬기에 널리 알리고자 감사장을 전달했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