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K쇼핑, ‘모바일 라이브’서 kt wiz 인기 굿즈 최저가 선봬…CJ ENM 오쇼핑부문, ‘세루티 1881’ 여성복 라인 업계 최초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K쇼핑, ‘모바일 라이브’서 kt wiz 인기 굿즈 최저가 선봬…CJ ENM 오쇼핑부문, ‘세루티 1881’ 여성복 라인 업계 최초 론칭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8.1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GS프레시몰과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은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와 손을 잡고 언택트 쇼핑을 통해 한번에 식품 구입과 독서를 즐길 수 있는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 상품 '그냥 흘러넘쳐도좋아요'를 18일 출시해 10월말까지 한정 운영한다고 밝혔다. ⓒ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GS프레시몰과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은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와 손을 잡고 언택트 쇼핑을 통해 한번에 식품 구입과 독서를 즐길 수 있는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 상품 '그냥 흘러넘쳐도좋아요'를 18일 출시해 10월말까지 한정 운영한다고 밝혔다. ⓒGS리테일

GS프레시몰-심플리쿡, 밀리의 서재와 스페셜 에디션 상품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GS프레시몰과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은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와 손을 잡고 언택트 쇼핑을 통해 한번에 식품 구입과 독서를 즐길 수 있는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 상품 '그냥 흘러넘쳐도좋아요'를 18일 출시해 10월말까지 한정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는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쇼핑과 독서의 이색 결합으로 고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GS프레시몰은 상품 패키지에 백영옥작가 에세이 그냥 흘러넘쳐도 좋아요 일러스트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독서하는 감성과 밀리의 서재 1개월 구독권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높은 관심을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출시하는 상품은 과일패키지 3종과 심플리쿡에서 인기가 높은 햄듬뿍부대찌개, 콥샐러드앤시저드레싱 2종으로 총 5종이다. 과일 패키지 상품은 샤인머스캣(800g 내외),  밀감(1.3kg), 루비사과(1.3kg)로 각각 구성되며, 가격은 각 1만 9800원이다. 심플리쿡 햄듬뿍부대찌개는 1만 2500원, 심플리쿡 콥샐러드앤시저드레싱은 1만 3500원이며, 각 상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밀리의 서재 1개월 무료 구독권을 제공한다.

K쇼핑, '모바일 라이브'서 kt wiz 인기 굿즈 최저가 선봬

K쇼핑은 오는 19일 오전 11시 '모바일 라이브'에서 kt wiz 김주일 응원단장과 김한슬 치어리더가 출연해 kt wiz 유니폼, 야구모자, 응원타올, 마스코트 빅&또리 인형 등 야구팬들의 사랑을 받는 인기 굿즈를 최저가에 선보이고, 야구선수 사인볼, 유니폼 등을 경품으로 한 초특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kt wiz 김주일 응원단장은 1977년생으로 국내 프로야구 응원단장 중 가장 나이가 많지만, 올해로 야구 응원만 19년 차 베테랑이자 응원석에서의 열정적인 응원 및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는 야구 팬들 사이에서 단연 최고로 손꼽힌다. 긍정 에너지가 넘치는 김주일 응원단장의 출연으로 신나고 유쾌한 방송이 펼쳐질 전망이다.

방송에서는 어센틱 유니폼과 벨크로 캡, 2020 응원타올로 구성된 '어센틱 유니폼 패키지'를 13만 2000원에서 25% 할인된 9만 9000원에, kt wiz의 마스코트인 빅&또리 유니폼인형과 2020 응원타올로 구성된 '빅또리 홈런 패키지'는 4만 7000원에서 40% 가까이 할인된 2만 9000원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야구팬들을 위한 초특급 이벤트가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방송 중에 굿즈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간 추첨을 통해 kt wiz 선수 사인볼 세트, 김주일 응원단장의 실제 착용 유니폼, 김한슬 치어리더 실제 착용 유니폼 등을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CJ ENM 오쇼핑부문, 프랑스 명품 브랜드 '세루티 1881' 여성복 라인 업계 최초 론칭

CJ ENM 오쇼핑부문은 '세루티 1881'과 여성복 브랜드인 '세루티 1881 펨므'(CERRUTI 1881 FEMME)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향후 CJ ENM 오쇼핑부문은 세루티 1881 펨므를 취급고 기준 연 100억 원 수준의 여성 수트 전문 브랜드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세루티 1881 펨므는 프랑스 브랜드 고유의 수트의 감성을 고스란히 이어가면서도 동시에 국내 소비자 체형과 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선보인다는 것이 특징이다. 파리지앵의 고급스러움을 담은 프리미엄 수트 전문 브랜드인 만큼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을 추구하는 중년층 여성들을 대상으로 명품 스타일을 지향하고 있다.

첫론칭 상품은 '오리진수트 세트'와 '헤리티지체크 재킷'으로, 세루티만의 고급스러운 오리지널리티가 돋보이는 정통 수트다. 방송은 오는 20일 19시 35분에 진행한다. 이날 방송에서 첫 선을 보일 오리진 수트는 가을 시즌에는 일반적으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오묘한 컬러감과 패턴으로 상품 차별화를 더했다.

두번째 상품은 헤리티지 자켓으로 전 세계적으로 레트로 바람을 타고 체크 패션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블랙, 브라운, 블루 체크 패턴으로 시크한 현대적 감각이 돋보이도록 디자인했다.

CU, 코로나·장마 홈술족 덕에 '모바일 와인' 예약 주문 5배 ↑

최근 코로나19의 재확산과 긴 장마로 인해 홈술족들이 늘어나면서 편의점 와인 예약 주문의 이용 건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18일 CU에 따르면, 모바일 와인 예약 주문 서비스인 'CU 와인샵'의 이달(1일~16일) 이용 건수가 도입 3개월도 채 안돼 무려 5.2배나 급증했다.

지난 6월 처음 론칭한 CU 와인샵은 CU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미리 예약하면 지정한 날짜와 점포에서 상품을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실제, CU에서 와인의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1~5월 48.6%였으나 CU 와인샵 도입 이후엔 6월 64.1%, 7월 75.5%로 더 큰 성장세를 보였고 최근엔 코로나19와 장마의 영향으로 서비스 이용 건수가 큰 폭으로 늘며 8월 121.8%를 기록했다.

CU 와인샵의 가격대별 매출 구성비를 살펴보면, 일반 오프라인 점포와 달리 프리미엄 와인의 인기가 높은 것도 특이한 점이다. CU 와인샵에서 15만 원 이상 와인은 전체 매출의 약 30%를 차지하며 8월 전월 대비 신장률은 170%에 달했다.

점포에서 3만 원 이하 중저가 와인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과 비교하면 굉장히 높은 수치다. CU 와인샵은 모바일을 통해 예약하는 방식으로 고객의 취향이 명확히 반영되는 목적구매 성격이 강한 만큼 고가의 와인도 많은 선택을 받은 것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