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오늘] 일동제약,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 출시…정지향 이대서울병원 교수, 치매극복의 날 ‘국민포장’ 받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의약오늘] 일동제약,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 출시…정지향 이대서울병원 교수, 치매극복의 날 ‘국민포장’ 받아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9.21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일동제약,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 출시

일동제약은 '지큐랩 시리즈' 신제품인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알에이치티'(RHT)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알에이치티는 고기능성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를 표방하는 제품으로, 일동제약이 독자 개발한 기능성 원료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IDCC3201 열처리배양건조물'(이하 RHT3201)이 함유돼 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가 생성하는 대사산물로, 고유 효능을 지니면서 안전성과 안정성이 높아 인체에 유익한 기능성 소재로 효용성이 높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한 RHT3201의 경우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았으며, 국내,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등 해외 6개국 특허를 취득했다.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에는 포스트바이오틱스 외에도 장 내에서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 역할을 하는 프리바이오틱스(pretbiotics)인 프락토올리고당이 들어 있어 유산균의 증식과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게 일동제약의 설명이다.

정지향 이대서울병원 교수, 치매극복의 날 '국민포장' 받아

이대서울병원은 정지향 이대서울병원 신경과 교수(이대서울병원 헬스시스템 부장·강서구 치매안심센터장)가 21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13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에서 '국민포장'(國民褒章)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국민포장 1명, 대통령표창 5명, 국무총리표창 7명을 비롯해 치매예방관리 우수기관·우수프로그램에 대한 표창이 진행됐다.

정지향 교수는 치매 조기진단과 관리를 위해 2008년 양천구 치매안심센터를 개소해 기반을 닦은 이후 2009년부터 지금까지 약 13년 동안 강서구 치매안심센터장을 역임하며 사회적 차원에서의 치매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한 공로, 대한치매학회, 대한인지중재치료학회에서 치매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활동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받았다. 또한 강서구치매안심센터도 지역사회의 치매예방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치매우수프로그램 부분 장관표창을 받았다.

이지엔,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받아

동성제약은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주관하는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한국, 중국 염모제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1일 전했다.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투표를 통해 2020년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9일까지 한국과 중국에서 소비자 투표가 진행됐으며, 한국 소비자 55만여 명, 중국 소비자 98만 여 명 이상이 각 국가에서 투표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 이지엔은 한국 소비자 투표 결과 일대일 전화 설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으며, 중국 소비자 투표에서는 알리바바 티몰, 샤오홍슈 등에 브랜드관을 런칭하고 다양한 현지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지엔 브랜드를 대표하는 셀프 염모제 '푸딩 헤어컬러'는 1제와 2제를 섞고 흔들면 완성되는 탱탱한 푸딩 제형은 모발에 발랐을 때 흘러내리지 않고 빠르게 흡수돼 혼자서도 쉽게 염색할 수 있는 제품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