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유망 창업기업 지원 위해 크라우드펀딩 투자지원 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용보증기금, 유망 창업기업 지원 위해 크라우드펀딩 투자지원 개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0.09.21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디즈와 크라우드펀딩 투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유망 창업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와디즈플랫폼(주)(대표이사 최동철)과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투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유망 창업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와디즈플랫폼(주)(대표이사 최동철)과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투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6월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크라우드펀딩 발전 방안’의 일환이다. 창업초기기업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원활히 자금을 모집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신보가 사전 승인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참여 기업이 모집예정금액의 30%이상을 달성할 경우, 와디즈의 요청에 따라 잔여 모집액에 대해 신보가 투자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양 기관은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은 기업을 상호 추천하고, 크라우드펀딩 성공 기업의 사후관리를 강화해 일반투자자의 권리 보호에 앞장서기로 했다. 

신보 관계자는 이날 "양기관의 이번 협약을 계기로 크라우드펀딩이 혁신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모험자본으로 그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신보는 앞으로도 혁신성장기업을 지원하고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