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삼양식품 ‘사또밥’, 비건 인증 획득…bhc 큰맘할매순대국, 도시락 제품 판매량 증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삼양식품 ‘사또밥’, 비건 인증 획득…bhc 큰맘할매순대국, 도시락 제품 판매량 증가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12.0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삼양식품 사또밥 삼양식품
삼양식품 사또밥 ⓒ삼양식품

삼양식품 ‘사또밥’, 비건 인증 획득

삼양식품은 장수 스낵 사또밥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비건 인증은 동물 유래 원재료가 들어있지 않고, 제조 과정에서도 이를 이용하지 않은 제품에만 부여된다. 인증을 받기 위해선 제조 시 동물 유래 성분과의 교차 오염을 방지하는 생산 공정을 갖추고, 인증기관의 원재료 심사 절차 등을 거쳐야 한다. 특히 한국비건인증원의 인증을 받으려면 동물성 유전자 검사 등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통과해야 한다.

사또밥은 비건 식품의 조건을 갖췄지만 별도의 표기가 없어 소비자들이 이를 알기 어려웠다. 삼양식품은 이를 해소하고자 국내보다 비건 인구가 더 많은 해외에서 먼저 인증을 취득했고, 이번에 국내에서도 추가로 인증을 획득했다. 국내외에서 모두 비건 식품으로서의 품질과 안정성을 인정받은 셈이라는 게 삼양식품의 설명이다.

현재 수출용 사또밥 패키지에는 2018년 취득한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Vegan Society)’의 인증 마크가 표기돼 있다. 삼양식품은 국내 소비자들도 비건 제품임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내수용 사또밥 패키지에 한국비건인증원의 인증 마크를 표기할 예정이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도시락 제품 판매량 증가

큰맘할매순대국은 지난 10월 말 선보인 ‘큰맘도시락’의 지난 11월 판매 동향을 분석한 결과 마지막 주 판매량이 전주 대비 50% 늘어나는 등 판매량이 상승곡선을 보이고 있다고 4일 밝혔다.

큰맘할매순대국은 ‘큰맘도시락’의 경우 출시 후 현재까지 주문량이 점차 늘어나기 시작해 날씨가 추워진 지난 20일 이후 급격히 판매량이 늘어나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오랜 기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자리 잡은 비대면 소비 트렌드와 최근 본격적인 추위로 국밥에 대한 높은 관심도가 맞물려 소비자들이 큰맘도시락을 많이 찾았다는 분석이다.

조사 기간 동안 가장 많이 판매된 메뉴는 순대국으로 나타났으며, 보쌈을 같이 즐길 수 있는 순대국 보쌈정식, 수육국밥 등이 그 뒤를 이었다. 

골든블루, 연말 맞아 나눔 활동 실천

골든블루는 연말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하기 위해 사회복지시설 2곳에 총 10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골든블루는 지난 3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언택트 송년회를 개최했으며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기부금 전달식을 따로 마련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골든브루는 경남 김해에 위치한 장애우시설인 한마음학원과 부산에 있는 아동양육시설인 남광아동복지원 관계자를 초청해 사랑과 희망을 담은 기부금을 각각 500만 원씩 후원했다. 기부금은 한마음학원과 남광아동복지원에 있는 원생들 교육활동, 생활비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메가커피, ‘메가오더’ 언택트 주문량 지속 증가

메가커피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주문에서 결제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메가오더’ 시스템 개시 3개월 만에 가맹점 도입률이 평균 50%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메가커피를 운영하고 있는 앤하우스는 사이렌오더가 생소하던 2014년 SK와 협업해 오더 시스템을 도입해 언택트오더가 일 매출의 3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8년에는 오더 서비스를 도입하고 지난 8월부터 메가오더를 기획·개발해 운영 중이다.  

소비자들도 메가오더 서비스를 이용해 가까운 매장을 검색하고 원하는 음료 주문, 수령까지 모든 과정을 3번의 터치로 완료할 수 있어 앱 가입율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무엇보다 기다리지 않고 음료를 받을 수 있으며 선택 옵션과 요청 사항을 정확하게 전달 가능해 취향에 맞는 음료를 주문할 수 있고, 배달 서비스까지 연동돼 고객들과 가맹점주 모두 만족도가 높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위메프, ‘온택트 체험 뮤지컬 헬로카봇 시즌5’ 티켓 오픈

위메프는 ‘온택트 체험 뮤지컬 헬로카봇 시즌5 별똥별을 지켜라!’ 티켓을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티켓 판매는 이날 오후 2시부터다.

온택트 체험 뮤지컬 헬로카봇 시즌5 별똥별을 지켜라!는 어린이 대표 캐릭터 뮤지컬인 헬로카봇을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공연하는 방식이다.

위메프는 이번 공연의 라이브 관람권과 다시보기 VOD가 포함된 티켓 3종을 판매한다. △온택트 체험 관람권(라이브 관람권, 다시보기 VOD) △카봇 밴드 패키지(온택트 체험 관람권+블루투스 카봇 밴드) △스마트 체험 패키지(카봇 밴드 패키지+라이캅스 완구 상품) 등이다. 카봇 밴드 단독 상품도 판매한다.

티켓 구매 시 발급되는 관람 코드로 네이버 V LIVE에 접속해 공연을 시청할 수 있다. 공연은 다음달 16일 오후 5시에 열린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