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GS25, 거리 두기 격상에 52개 생필품 파격딜 진행…BGF에코바이오, 항바이러스 PLA 발포 시트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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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오늘] GS25, 거리 두기 격상에 52개 생필품 파격딜 진행…BGF에코바이오, 항바이러스 PLA 발포 시트 개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2.11 09:4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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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편의점 GS25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로 인한 소비자들의 쇼핑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생필품 파격딜 프로모션(이하 파격딜)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GS25
편의점 GS25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로 인한 소비자들의 쇼핑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생필품 파격딜 프로모션(이하 파격딜)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GS25

GS25, 거리 두기 격상에 52개 생필품 파격딜 진행

편의점 GS25는 사회적 거리 두기 강화 조치로 인한 소비자들의 쇼핑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생필품 파격딜 프로모션(이하 파격딜)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GS25는 1차로 이날부터 이달 말까지 △햇반210g △무파마탕면 △서른이란30입계란 △머드의고향쌀10kg △맛있는우유GT900ml2입 등 22개 생필품에 대해 1+1, 2+1, 덤증정, 할인행사 등을 진행한다.

이어 오는 16일부터는 릴리프일회용마스크5매 등 마스크 4종을 포함한 30종의 상품이 추가돼 총 52종의 생활 필수품이 파격딜로 운영된다.

BGF에코바이오, 항바이러스 PLA 발포 시트 개발

BGF그룹의 자회사 BGF에코바이오는 생분해 바이오플라스틱 계열에서 항바이러스 기능을 가진 PLA 발포 시트 개발에 성공했다고 11일 밝혔다.

BGF에코바이오의 자회사인 KBF는 2017년 항균 기능을 더한 특수 PLA 기술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으며, BGF에코바이오는 해당 특허를 기반으로 약 3년에 걸친 연구 결과 항바이러스 기능을 갖춘 PLA 발포 시트를 개발해냈다.

BGF에코바이오가 정부출연기관에 의뢰해 약 23℃의 상온 환경에서 진행된 항바이러스 실험 결과, 총 네 가지 독자 개발 소재에서 고양이 코로나바이러스(FCoV: Feline coronavirus) 실험균에 대한 바이러스 퇴화 기능이 유의미하게 나타났으며, 인플루엔자 A 바이러스(H3N2) 실험균이 단 두 시간만에 99.999% 감소하는 효과를 입증받았다.

BGF에코바이오의 항바이러스 PLA 발포 시트로 가공한 난좌(卵座)에 달걀을 담으면 유통과정에서 조류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전파 우려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네이버와 손잡고 네이버 인증서 연동 

코리아센터의 국내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메이크샵은 쇼핑몰 업계 최초로 네이버와 손잡고 네이버 인증서 연동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네이버 인증서는 네이버 아이디만으로 간편하게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발급한 인증서는 3년동안 사용이 가능하며 공공기관 심사와 네이버 자체 보안 검사로 정보보호에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네이버 인증서를 본인인증 수단으로 도입 시 상점에서 회원중복가입을 방지할 수 있어 안정적인 상점 운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네이버 인증서 연동 서비스를 기념해 메이크샵은 다음달 20일까지 네이버 인증서 사용설정을 완료하고 네이버 인증서가 인증수단으로 노출되는 상점 중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만 원을 2곳의 상점과 3만 원을 100곳의 상점에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멤버스, '딥애드' 플랫폼에 DSP 탑재

롯데멤버스는 '딥애드'(DeepAD) 플랫폼에 광고주용 매체 구매 플랫폼(DSP·Demand Side Platform)을 추가 탑재, 오는 21일 서비스 론칭과 함께 애드테크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1일 밝혔다.

딥애드는 롯데그룹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Data Management Platform)으로, 지난 6월 론칭 후 맞춤형 개인화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분석, 타기팅, 패턴 모델링 등 다양한 기능들을 제휴사에 제공해왔다.

이번 플랫폼 확장을 통해 딥애드 플랫폼에서 데이터 분석 결과를 토대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그에 맞는 디지털 광고 집행 또는 송출까지 한 번에 수행할 수 있게 됐다. 광고 가능 매체도 롯데 보유 채널부터 모티브인텔리전스 직접 송출 매체, 네트워크 매체, IPTV까지 다양하다. 광고 집행 후에는 반응 데이터를 수집, 반응률 최적화를 통해 다음 광고의 효율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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