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전통차 출시 한 달 만에 30만 잔 판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디야커피, 전통차 출시 한 달 만에 30만 잔 판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12.1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이디야커피] 전통차 3종&호떡 2종
전통차 3종&호떡 2종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는 전통차 3종 쌍화차, 대추차, 생강차가 출시 한 달 만에 판매수량 30만 잔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성과에 대해 이디야커피는코로나19로 높아진 건강 식재료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옛 것을 새롭게 즐기는 뉴트로 트렌드가 반영돼 젊은 세대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획단계에서 커피전문점에서의 전통차 출시에 대한 이견도 있었지만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가맹점 수익 증대에도 도움이 될 것이란 판단에 출시를 결정한 게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이디야 쌍화차는 천궁, 백작약, 당귀, 대추, 감초 등 다양한 원재료를 넣어 달콤쌉쌀한 향과 기분 좋은 단맛이 특징이다. 대추차는 국산 대추를 넣어 향과 맛이 어우러지며 말린 대추를 더해 씹는 식감까지 즐길 수 있다. 생강차는 국산 생강 특유의 진한 맛에 유자와 꿀을 더했다.

전통차와 겨울철 대표 간식 호떡을 활용한 꿀호떡도 함께 선보였다. 이디야 꿀호떡은 쫄깃한 찹쌀 반죽 안에 땅콩 분태를 곁들인 호떡소를 넣고 구웠다.

김주예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장은 “쌍화차와 꿀호떡은 출시와 동시에 온라인과 SNS 등지에서 신선하다는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큰 화제를 모았다”며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전통차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