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홈쇼핑, 인플루언서 커머스 ‘셀럽 라운지’ 론칭…CU, ‘CU JUMP UP 프로젝트’ 시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홈쇼핑, 인플루언서 커머스 ‘셀럽 라운지’ 론칭…CU, ‘CU JUMP UP 프로젝트’ 시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3.15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는 고양점에서 국내 첫 '자원순환 허브'를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케아 코리아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는 고양점에서 국내 첫 '자원순환 허브'를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케아 코리아

이케아 코리아, 고양점서 국내 첫 '자원순환 허브' 오픈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는 고양점에서 국내 첫 '자원순환 허브'를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자원순환 허브는 잉카 그룹에서 선보이는 글로벌 프로젝트로, 국내에서는 고양점에서 시범 운영으로 첫 선을 보인 뒤 2021년 말까지 국내 모든 이케아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자원순환 허브는 포장이 훼손되거나 매장 전시에 사용된 제품 등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던 기존 '알뜰코너'를 탈바꿈해 이케아의 지속가능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선보이는 새로운 공간이다.

오는 2030년까지 기후안심 기업의 목표 달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는 잉카 그룹은 전세계 30개국에서 운영하는 378개 모든 매장에서 자원순환 허브를 선보이며 제품 수명 연장과 자원순환에 기여하기 위한 혁신적인 방안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단 3일간 '하트데이즈' 진행

롯데하이마트는 15일부터 3일간 온라인쇼핑몰에서 '하트데이즈'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트데이즈에서는 다양한 상품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TV, 냉장고, 의류관리기 등 인기 대형가전부터 다이슨 에어랩 등 이슈상품까지 한정수량 최대 27%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행사상품을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구매 금액의 15%를 최대 22만5000원까지 할인해준다. 또한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서 결제하면, 구매 금액의 최대 5%를 7000포인트까지 엘포인트(L.POINT)로 적립해준다.

특히 하트데이즈 행사 기간 온라인 최저가가 아니면 보상해주는 '최저가 보상전'도 진행한다. 하트데이즈 행사상품 구매 시 청구할인, 엘포인트 등 혜택을 받은 최종 결제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이 있다면, 차액의 최대 5만 엘포인트까지 보상해 준다.

롯데홈쇼핑, 인플루언서 커머스 '셀럽 라운지' 론칭

롯데홈쇼핑은 15일 쇼호스트를 비롯한 인플루언서의 소셜미디어(이하 SNS) 계정과 연계해 1인 공구(공동구매) 특가마켓을 진행하는 인플루언서 커머스 '셀럽 라운지'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셀럽 라운지는 이날을 시작으로 수시 편성된다. 롯데홈쇼핑 쇼호스트 20여 명과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하며, 개별 SNS 계정을 통해 생방송을 진행하고, 특정 상품을 단기간 공동구매 특가로 판매한다. 고객들과 상품 정보 및 문의사항 등을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고객은 생방송 시청 후 첨부된 링크를 통해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론칭 방송에서는 패션 전문 한세화 쇼호스트를 내세운 '한세화 마켓'에서 가수 선미가 착용해 화제가 된 '오야니 가방'을 최대 5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향후 롯데홈쇼핑은 자사 모바일TV와 연동해 동시 생방송도 진행할 방침이다.

CU, 'CU JUMP UP 프로젝트' 시행

CU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을 위해 매출 성장동력을 불어넣는 점포 개선 프로그램 'CU JUMP UP 프로젝트'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CU JUMP UP 프로젝트는 상권 변화, 운영 미숙, 시설 노후 등으로 매출 부진을 겪고 있는 가맹점들을 위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6년 CU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Clinic for CU'가 보다 업그레이드 된 제도다.

해당 프로그램은 BGF리테일의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상생협력팀을 파견해 현장 정밀 진단을 거친 후 파트별로 집중 관리 및 컨설팅이 이뤄진다.

또한 올해부터는 점주 연구위원제도를 별도로 신설해 가맹점주들의 참여 기회를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가맹점주와의 소통을 더욱 활성화 하고 주도적인 점포 개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점포 경쟁력을 극대화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마트24,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1'서 대상 수상

이마트24는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ASIA DESIGN PRIZE) 2021'에서 출품작 '수을수을'로 가장 높은 등급인 Grand Prize(그랜드 프라이즈, 대상)를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대한민국 유통기업 중 그랜드 프라이즈 수상은 이마트24가 유일하다.

이번 공모에는 36개국 3187개 작품이 출품됐으며 세계 9개국의 심사위원 45명이 심사를 맡았다. 참가작 중 9%만이 최종 수상작(그랜드 프라이즈, 골드위너, 위너)으로 선정되며,이마트24가 수상한 그랜드 프라이즈는 참가작의 1%만 받을 수 있다.

'수을'은 '술'의 옛말로, 우리의 술과 문화가 세계와 공존하며 그 가치가 이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마트24 브랜드실이 전통주 4종을 디자인해 출품한 작품이다. 이마트24는 그랜드 프라이즈를 수상한 이번 디자인에 어울리는 전통주 상품화를 검토 중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