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파리바게뜨, 캄보디아서 해외JV 매장 첫 오픈…롯데푸드, 다비 이모와 ‘돼지바’ 광고 공모전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파리바게뜨, 캄보디아서 해외JV 매장 첫 오픈…롯데푸드, 다비 이모와 ‘돼지바’ 광고 공모전 진행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6.09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파리바게뜨 캄보디아 1호점 외관
파리바게뜨 캄보디아 1호점 외관 ⓒSPC

파리바게뜨, 캄보디아에 해외 조인트벤처 첫 매장 오픈

SPC그룹은 캄보디아의 수도 프놈펜(Phnom Penh)에 현지 파트너사인 HSC그룹과 함께 파리바게뜨 캄보디아 1호점인 ‘벙깽꽁점’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캄보디아는 파리바게뜨의 여섯 번째 해외진출국으로 글로벌 사업 시작 이래 조인트벤처(Joint Venture) 방식으로 문을 여는 첫 매장이다.

파리바게뜨 벙깽꽁점은 수도 프놈펜의 최대 상업지역 ‘벙깽꽁(Boeung Keng Kang, BKK)’에 390㎡ 규모의 3층 단독 건물로 자리 잡았다. 오픈 키친과 70여 석의 좌석이 위치한 1층과 2층은 메자닌(mezzanine, 층고가 높을 때 중간층을 만들어 아래층을 조망할 수 있도록 한 건축 방식) 구조로 공간감을 극대화하고, 벽면을 통유리로 설계해 유럽식 정원의 온실 같은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3층에는 직원들을 위한 휴식공간·사무실이 있다.

파리바게뜨는 캄보디아의 가족 중심적인 문화와 카페 문화에 익숙한 젊은 소비층을 고려해 편히 쉬어갈 수 있는 베이커리 카페 콘셉트를 적용하고 유럽풍 빵과 어울리는 ‘브런치(brunch)’ 메뉴를 강화하는 등 현지화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과 직원의 안전과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수시로 매장 내 방역을 진행하고, 테이크 아웃(to-go)과 배달 서비스도 강화하고 있다.

파리바게뜨의 캄보디아 진출은 미국, 중국에 이어 SPC그룹이 제3의 글로벌 성장축으로 육성하고 있는 동남아 시장 확대의 신호탄이다. 그 동안 미국, 프랑스, 중국, 싱가포르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 직접 진출해 브랜드 인지도와 경쟁력을 높여온 파리바게뜨는 캄보디아를 시작으로 조인트벤처, 마스터프랜차이즈 등으로 전략을 다각화할 예정으로 해외 매장 수 확대가 가속화될 전망이다.

롯데푸드, 다비 이모와 ‘돼지바’ 광고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롯데푸드는 둘째 이모 김다비와 손잡고 돼지바 광고 아이디어 공모전 ‘내가 이 구역의 크리에이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MZ세대와 소통을 위해 부캐(부캐릭터) 다비 이모와 MZ세대의 상상력을 담겠다는 것이다.

돼지바를 먹고 일어날 수 있는 일을 그럴듯한 이유를 달아 돼지바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판에서 댓글로 응모하면 된다. 응모 기간은 오는 18일까지다.

응모된 아이디어 중 1위는 롯데푸드와 다비 이모가 실제 광고로 제작할 예정이다. 1등 상금 1000만 원(1명), 2등 아이패드 5세대(1명), 3등 1인 미디어 세트(2명), 4등 SMA 7.8인치 이북리더기(2명), 5등 에어팟 프로(4명), 상상력돼장상 돼지바 모바일 쿠폰(300명) 등 총 2000만 원 규모의 상금과 경품도 준비했다.

롯데푸드는 이번 광고 아이디어 공모전 이후로도 돼지바 디자인 공모전과 돼지바 제품 공모전도 이어서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돼지바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면 된다.

설빙, ‘메론설빙 4종’ 재출시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여름 시그니처 메뉴 ‘메론설빙 4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첫 선보인 ‘샤인머스캣메론설빙’은 물론 설빙 대표 시즌 메뉴 ‘리얼통통메론설빙’, ‘요거통통메론설빙’, ‘딸기치즈메론설빙’도 재출시한다.

메론설빙 시리즈는 지난 2015년 출시 이래 매년 역대 최다 판매량을 갱신하고 있다. 설빙은 지역 농가와의 상생으로 국산 생 멜론을 수급 받고있으며 높은 당도, 향긋하면서 부드러운 머스크멜론을 사용해 입소문을 탔다. 빙수 하나 당 멜론 반통이 들어가는 만큼 까다롭게 선별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샤인머스캣맛의 빅구슬아이스크림이 올라간 샤인머스캣메론설빙은 구슬아이스크림을 하나씩 떼어 먹는 재미는 물론 멜론 슬라이스를 풍성하게 토핑해 먹기에도 좋은 메뉴다. 리얼통통메론설빙은 단팥과 쫀득한 찹쌀떡, 바삭한 크런치 시리얼을 얹어 씹는 맛을 더했다. 요거통통메론은 요거트 아이스크림의 새콤함과 멜론의 달콤함이 합쳐졌으며, 딸기치즈메론설빙은 딸기와 필라델피아 치즈케이크을 큐브 형태로 올린 메뉴다.

골든블루, ‘더블샷 하이볼’ 출시 1주년

골든블루는 지난 5월 말 ‘골든블루 더블샷 하이볼’ 출시 1주년을 맞이했다고 9일 밝혔다.

위스키를 탄산수 등과 섞어 마시는 하이볼 문화가 커짐에 따라 골든블루는 한국인의 취향을 반영해 대한민국 스타일의 골든블루 더블샷 하이볼을 선보이며 하이볼 시장에 진출했다. 골든블루 더블샷 하이볼의 위스키는 한국인이 선호하는 스코틀랜드산 원액 100%로 구성돼 있다. 또한 위스키 원액과 탄산수가 최적의 비율로 결합돼 최초 9도의 하이볼이 만들어져 얼음이 녹아도 위스키의 풍미와 탄산의 청량감을 오랫동안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또한 하이볼 마스터라는 기계에서 음료가 추출돼 사람이 직접 만드는 다른 하이볼과 달리 일관성 있는 맛의 하이볼을 즐길 수 있다.

골든블루는 올해 국내 하이볼 시장의 주도권을 잡을 수 있는 영업,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다. 올 하반기에 하이볼 마스터를 추가적으로 도입하고 이자카야, 펍, 유명골프장 등 전국적으로 입점 업소를 확대해 국내 소비자들과 K-하이볼의 접점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유기농 와인 ‘프로메스 드 두르뜨’ 출시

하이트진로는 친환경 와인 생산에 앞장서온 130년 전통 와이너리 ‘두르뜨(Dourthe)사(社)의 유기농 와인 ‘프로메스 드 두르뜨(Promesse de Dourthe)’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프로메스 드 두르뜨’는 2019년 빈티지 레드 와인으로, 프랑스 블라이 꼬뜨 뜨 보르도(Blaye Cotes de Bordeaux) 지역의 포도원에서 유기농 방식으로 재배한 메를로 품종 100%로 만들었다. 발효 전 저온 침용 기술을 적용해 과일향과 부드러운 타닌이 균형을 이룬다. 

프로메스 드 두르뜨에서 ‘프로메스(promesse)’는 프랑스어로 ‘약속’을 뜻하며 환경과 품질에 대한 약속을 지키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제품 생산부터 패키지까지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는 데 집중했다. 유기농 재배 방식, 재활용 종이를 사용한 라벨지, 탄소 배출을 최소화하는 가벼운 유리병 사용, 제조 과정에서 이산화탄소를 최소화한 코르크 마개 사용 등으로 친환경을 실천하고 있다. 그 결과 프랑스 유기농 인증 기관인 에코서트(Ecocert)에서 유기농 인증을 받았으며 엄격한 심사로 유명한 프랑스 유기농 식품 인증 마크인 ‘AB프랑스’와 EU유기농마크도 획득했다. 

프로메스 드 두르뜨는 신세계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목동점, 천호점, 판교점),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전국 와인샵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