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락앤락-플리츠마마, ‘지구를 지킬 용기’ 한정판 출시…GS리테일, ‘넥스트 푸디콘 시즌2’ 참가업체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락앤락-플리츠마마, ‘지구를 지킬 용기’ 한정판 출시…GS리테일, ‘넥스트 푸디콘 시즌2’ 참가업체 모집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7.12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락앤락은 친환경 패션 기업 플리츠마마(PLEATS MAMA)와 손잡고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단독으로 한정판 컬래버레이션을 출시, 오는 18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락앤락
㈜락앤락은 친환경 패션 기업 플리츠마마(PLEATS MAMA)와 손잡고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단독으로 한정판 컬래버레이션을 출시, 오는 18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락앤락

락앤락-플리츠마마, '지구를 지킬 용기' 한정판 세트 출시

㈜락앤락은 친환경 패션 기업 플리츠마마(PLEATS MAMA)와 손잡고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단독으로 한정판 컬래버레이션을 출시, 오는 18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기획전은 락앤락의 프리미엄 내열유리 용기 '탑클라스'와 폐페트병을 활용해 만든 플리츠마마의 '메시 네트백'으로 구성됐다. '지구를 지킬 용기'를 주제로, 음식을 담는 다회용기(容器)와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가짐을 담은 용기(勇氣)의 중의적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락앤락과 플리츠마마의 협업은 지난해 12월 이후 두 번째로, 이번에 500개 한정으로 새롭게 출시했다. 락앤락은 사전 예약 기간 46%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이 기간 내 구매한 소비자 중 두 명을 추첨해 18만 원 상당의 락앤락 스팀에어프라이어를 증정하는 등 특별 이벤트도 마련했다.

GS리테일, ‘넥스트 푸디콘 시즌2’ 참가社 모집

GS리테일은 12일부터 차세대 유니콘의 가능성을 지닌 푸드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는 프로그램 '넥스트 푸디콘 시즌2'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넥스트 푸디콘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맛집 또는 소규모 창업팀을 성장시키고 함께 신상품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다.

이번에는 '집구르망을 찾아서'라는 테마를 선정하고 △스케일업을 꿈꾸는 지역 맛집 또는 브랜드 △제품화하고 싶은 레시피를 보유한 팀 △16주 제품 개발 프로그램에 풀타임으로 참여할 수 있는 팀이면 모두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5개팀은 TV홈쇼핑 및 온라인 커머스 'GS샵', 편의점 'GS25', 모바일 쇼핑몰인 'GS프레시몰' 등 다양한 GS리테일의 유통 채널에서 상품을 론칭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넥스트 푸디콘 시즌2 참여를 원하는 지역 맛집 또는 소규모 창업팀은 이날부터 오는 8월 8일까지 GS리테일 홈페이지 또는 위쿡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마트24, 하나금융투자와 주식 도시락 판매

이마트24는 오는 14일 하나금융투자와 손잡고 주식 도시락 판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주식 도시락 가격은 4900원으로, 네이버,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등 10개 기업의  주식 중 1주를 받을 수 있는 쿠폰이 랜덤으로 동봉돼 있는 일명 '돈 되는 도시락'이다. 고객들은 이번 도시락을 구매하고, 동봉된 쿠폰 QR코드를 통해 하나금융투자에 '신규'로 가입하게 되면 랜덤으로 주식 1주를 받을 수 있다.

주식도시락은 오는 14일부터 8월 12일까지 판매되며, 신규 가입을 통해 주식을 받을 수 있는 기간도 동일하다. 판매 기간 중 준비한 주식 1만주 등록이 완료되면, 해당 이벤트는 자동으로 종료된다.

롯데홈쇼핑, '2021 쇼호스트 공개채용' 고객 투표 진행

롯데홈쇼핑은 12일부터 오는 18일까지 고객이 직접 쇼호스트를 평가하고 선택하는 '당신의 쇼호스트를 PICK하라!'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4월부터 미디어 커머스 역량을 보유한 인재를 발굴하는 '2021 쇼호스트 공개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접수 시 제출한 '1분 자기 PR 영상'을 시작으로 약 3개월 동안 방송 역량, 업무 적합성 등을 평가했으며, 공정성과 객관성을 높이기 위해 '고객 투표' 항목을 신설했다. 이에 따라 최종 면접을 앞둔 10명의 예비 쇼호스트를 대상으로 오디션 방식의 투표를 진행한다. 

당신의 쇼호스트를 PICK하라는 롯데홈쇼핑 온라인몰 및 모바일앱에 게재된 지원자들의 개별 홍보 영상을 시청하고, 선호하는 지원자에게 고객이 투표하는 방식이다. 롯데홈쇼핑은 누적 투표수에 따라 최종 평가 시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투표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다이슨 에어랩'(1명), '에어 서큘레이터'(5명)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CU, 업계 최초 주류 자판기 상용화

CU는 올해 규제 샌드박스 승인을 받은 주류 무인 자동판매기(이하 주류 자판기)를 12일부터 강원도 고성의 CU R설악썬밸리리조트점에서 상용화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CU는 주류 자판기 실증 특례 업체로 선정된 신세계아이앤씨와 이달 주류 자판기 도입 계약을 체결했으며 국세청에도 관련 사업 개시를 위한 신청을 마쳤다. CU에서 이번에 선보이는 주류 자판기의 성인 인증은 이동통신 3사가 모두 운영 중인 PASS의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이용한다.

CU가 도입한 주류 자판기는 소주, 맥주, 전통주, 와인 등 모든 주류에 대해 총 45종의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고객이 성인 인증 후 상품을 선택하고 신용카드로 결제(현금 불가, 간편결제 가능)하면 투입구를 통해 상품을 받을 수 있다.

CJ온스타일, '래플 온스타일' 진행

CJ온스타일은 12일부터 초특가 할인 구매권 응모 행사 '래플 온스타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래플온스타일은 응모하는 재미와 당첨에 대한 기대감을 주는 추첨 방식 행사다. CJ온스타일 앱 래플 온스타일 기획전에서 12일, 14일, 16일에 각 1번 씩 응모 가능하며, 당첨자는 각각 14일, 16일, 19일 오전 10시에 발표한다. 다음 행사에 응모하면서, 지난 당첨 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은 당첨 발표일 자정까지 카카오톡 알리미에 전송된 링크를 통해서 구매 가능하다.

행사품목은 LG 휘센 에어컨·발뮤다 그린팬S·위닉스 뽀송 제습기다. LG 휘센 에어컨은 12~13일에 응모 가능하다. 당첨 시 기존가에서 97% 할인된 9만9000원에 스탠드형 타워에어컨을 구매할 수 있다. 발뮤다 그린팬 S 선풍기는 14~15일에 응모할 수 있다. 위닉스 뽀송 제습기는 16~18일 3일간 응모 받는다. 래플 당첨 시, 두 상품 모두 89% 할인된 4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배민, 실내 배달로봇 '딜리타워' 공식 서비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자율배송 로봇이 아파트 등 건물 내부를 누비며 음식 등 물품을 각 세대로 배송하는 '딜리타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첫 서비스 지역은 서울 영등포구 주상복합 아파트 '포레나 영등포'다.

딜리타워는 각 세대 현관 앞으로 물품을 배달하는 자율주행형 실내 배달 로봇으로 사전에 입력된 이동경로에 따라 움직이며, 엘리베이터도 스스로 타고 내릴 수 있다. 포레나 영등포에 도입된 딜리타워는 총 3대다. 포레나 영등포 아파트·오피스텔 293세대 주민들은 배민 애플리케이션으로 주문한 물품을 배달원이 아닌 딜리타워를 통해 전달받게 된다.

딜리타워는 총 3개동으로 구성된 단지 1층에 배치돼 배달업무를 수행한다. 입주민이 주문한 물품을 라이더가 건물 1층까지 가져오면 딜리가 각 세대로 건물 내 배달을 담당한다. 라이더가 딜리타워에 물품을 담고 주문자의 전화번호(안심번호)를 입력하면 배송을 시작한다. 딜리타워의 물품 적재 공간은 상·하 2개로 나눴으며, 용량은 상부 23ℓ, 하부 15ℓ다. 적재 가능 무게는 최대 20㎏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