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YWCA, 인도 지구시민 자원활동가 10명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YWCA, 인도 지구시민 자원활동가 10명 모집
  • 김신애 기자
  • 승인 2012.06.0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신애 기자]

▲ 인도 지구시민자원활동가 ‘도스뜨’ 모집공고 포스터.‘도스뜨’는 친구를 뜻하는 힌두어다.

한국YWCA연합회(회장 차경애)가 청년과 국내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지구시민 자원활동 프로젝트’에 참여할 지구시민 자원활동가 10명을 모집한다.

지구시민 자원활동 프로젝트는 한국YWCA연합회와 인도YWCA가 외환은행나눔재단과 함께하는 인도 도시빈민 지역의 ‘건강마을 만들기 프로젝트’로, 지구시민의식 함양과 지구시민활동가 양성, 여성의 건강과 보건에 대한 인식 개선 등이 주요 목적이다.

이번 이들은 오는 9월 중에 인도 마을 현지 활동가로 파견되어 인도 청년들과 함께 마을 공동체를 이루며 2개월 동안 관련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만 19세~35세의 청년들과 대학원생, 휴학생, 졸업생을 포함한 국내외 대학이면 가능하며, 오는 20일까지 한국YWCA 홈페이지(www.ywca.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들에 한해 소정의 서류와 참여 동기, 국내 자원활동 참여 경험 등 심사와 면접을 통해 활동가를 선정하며, 7월 4일 YWCA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체적인 사업 개요와 참가신청 안내는 한국YWCA연합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국YWCA연합회 차경애 회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나라와 인도의 청년들이 만나 가장 시급한 문제인 ‘여성의 건강권 개선’에 필요한 활동들을 자발적으로 발굴하고 실천하게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청년들의 국제 이해와 여성 인권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고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방법을 스스로 찾을 수 있게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YWCA는 창립 90주년이 되는 올해를 다가올 100주년을 준비하는 첫해로 삼고 10년 뒤 ‘어떤 세상을 만들 것인가’를 꿈꾸며 그 꿈을 이루기 위한 실천으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 YWCA전국회원대회, YWCA운동가 국제훈련, 통일리더십 아카데미, 평화순례 등이 계획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