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그룹, 소통 채널 다양화·허브화 나서…‘브랜드 가치 제고’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진그룹, 소통 채널 다양화·허브화 나서…‘브랜드 가치 제고’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2.03.15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 유진그룹
ⓒ 유진그룹

유진그룹은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신규 소통 채널을 오픈하고, 그룹 홈페이지를 통합 커뮤니케이션 허브로 개편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브랜드 가치를 높여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이를 위해 유진그룹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Friendly&Professional'로 정하고, 새로운 슬로건인 '나의 힘껏, 너의 맘껏'을 홈페이지 콘셉트로 적용했다.

유진그룹의 리뉴얼 홈페이지는 그룹과 계열사 SNS 콘텐츠를 한 곳에서 확인 가능한 미디어 허브 기능을 강조한 게 특징이다. 계열사별로 흩어졌던 브랜드 채널과 콘텐츠를 통합 소개하고, 각 계열사 채널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한 유진그룹은 MZ세대와의 소통 접점을 확대하고자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커뮤니티 채널을 개설했다. 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경쟁력을 제고하는 동시에 미래 인재확보에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보다 생생한 스토리텔링을 전달하고 편덤을 확보하기 위해 '유 팀장', '진 사원' 등 가상 캐릭터를 만들어 SNS 홍보 담당자로 활용하는 게 눈길을 끈다. 유 팀장은 블로그를, 진 사원은 인스타그램을 각각 맡아 MZ세대와 적극 소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유진그룹의 모기업인 유진기업은 마케팅, 영업 등 비즈니스 기능을 강화한 홈페이지를 공개했다. 해당 홈페이지는 비대면 영업을 강화하기 위한 세일즈 플랫폼으로 구축될 예정이다. 

유진그룹은 통합 커뮤니케이션 채널 오픈을 기념해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롭게 개편된 유진그룹 홈페이지를 방문해 인증샷을 찍은 후 그룹 블로그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피콜라XS,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증정하는 방식이다.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마련됐다. 오는 31일까지 유진그룹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친구를 태그한 후 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발뮤다 토스터기, 신세계 상품권,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 등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유진그룹 측은 "통합 커뮤니케이션 채널 허브 구축을 통해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기업 인지도와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할 것"이라며 "유진의 가치와 비즈니스 정보 전달과 함께 MZ세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