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박근혜, 4ㆍ11 공천 책임에서 자유롭지 못해…"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임태희 "박근혜, 4ㆍ11 공천 책임에서 자유롭지 못해…"
  • 최문정 기자
  • 승인 2012.08.08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천 헌금 파문, 사실이라면 대선 승리도 어려울 것"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최문정 기자]

새누리당 4ㆍ11 총선 공천 헌금 파문으로 '박근혜 책임론' 까지 전개되고 있는 가운데, 새누리당 경선 주자 임태희 후보가 박근혜 후보를 겨냥해 "(실제 돈이 오갔다면) 책임에서 자유롭지 못하다"고 말했다.

임 후보는 8일 PBC, SBS 두 라디오에 잇따라 출연해 "당시 공천에서 친박계가 일방적으로 했다는 것이 거의 사실화되다 보니 불공정한 사례나 납득하지 못할 일들이 많이 회자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임태희 후보. ⓒ뉴시스.

이어  '검찰 수사결과 실제 공천헌금이 오갔다면 박 후보가 책임을 져야 하는가'를 묻는 진행자의 질문에 "만약 그렇다면 책임에서 자유롭지 못하다"라며 "현기환 전 의원은 당시 박 후보의 메신저 역할을 했다는 것이 많이 퍼져있었다"고 답변했다.

또 임 후보는 "당시에 '후보 사퇴를 약속하라' 고 안상수 후보가 이야기했는데, 아마 그런 상황까지도 포함해서 가능성을 열어두어야 할 것 같다"고 밝혔다.

이번 파문이 박 후보의 대선가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그는 "연말 대선에 그(공천 당시) 책임자가 나가서는 승리하기 어렵다고 본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사실로 밝혀진다면 경선 자체가 굉장히 무의미해질 수 있다고 본다. 확인된다면 무슨 낯으로 국민들에게 다시 한 번 국정을 맡겨 주십사 하고 호소를 할 수 있겠나"고 덧붙였다.

한편, 연석회의에서 제기된 '황우여 책임론'에 대해 "디도스 사건 때도 홍준표 대표가 물러나고 박근혜 후보가 대표로 활동했는데, 이번 사건은 그때보다 수십배 큰 사건이다"라며 "황우여 대표가 물러나는 것은 수습을 위한 첫 순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황 대표의 사퇴는) 수습의 시작일 뿐이다. 사태가 정말 사실로 확인된다면 마무리는 역시 당시 공천 책임자였던 박근혜 후보에게 책임 문제가 제기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