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냉동밥, ‘햇반쿡반’으로 새단장…국순당, 설맞이 ‘차례주 빚기 교실’ 개설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CJ제일제당 냉동밥, ‘햇반쿡반’으로 새단장…국순당, 설맞이 ‘차례주 빚기 교실’ 개설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12.2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CJ제일제당 사진자료] 햇반쿡반 주먹밥 제품 이미지
햇반쿡반 주먹밥 제품 ⓒ사진 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냉동밥, ‘햇반쿡반’으로 새단장

CJ제일제당은 기존 비비고 냉동밥 제품을 ‘햇반쿡반’ 브랜드로 변경하고 주먹밥 신제품 4종과 볶음밥 리뉴얼 3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주먹밥 신제품은 ‘불닭마요 주먹밥’, ‘참치마요 주먹밥’, ‘스팸김치 주먹밥’, ‘치킨갈릭마요 주먹밥’ 4종이다. 마요네즈와 스팸을 활용한 다양한 맛으로 구성했으며, 밥 겉면을 노릇하게 구워내 누룽지의 바삭함을 더했다. 볶음밥 3종 리뉴얼 제품 ‘새우볶음밥’, ‘닭갈비볶음밥’, ‘차돌깍두기볶음밥’도 선보였다.

이번 제품 출시로 햇반쿡반은 주먹밥 총 11종, 볶음밥·비빔밥 총 11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국순당, 설맞이 ‘차례주 빚기 교실’ 개설

국순당은 ‘설맞이 차례주 빚기 교실’을 3년 만에 다시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2023년 1월 7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국순당 ‘우리술 아름터’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전통 차례주 이야기, 일본식 청주와 우리 고유 청주의 비교 시음, 전통 차례주 빚기 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차례주 빚기 체험에서는 조상들이 차례상에 올리던 술인 ‘신도주’를 빚는다. 신도주(新稻酒)는 햅쌀로 무리떡(백설기)를 만든 뒤 누룩을 잘 섞어 빚는 전통 차례주다. 교육 중 1.5리터 이상의 차례주를 직접 빚게 되며, 가정으로 가져가서 약 2주간의 발효를 거치면 설에 차례주로 사용할 수 있다.

참가자는 30명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2만 원이며 대학생의 경우 1만 원이다. 단체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교육 일정과 상관없이 협의 후 별도 일정으로 진행할 수 있다. 참가신청·자세한 내용은 국순당 우리술 아름터 홈페이지나 국순당에 문의하면 된다.

대상 식자재몰, ‘2022 베스트온 어워즈’ 진행

대상의 종합식자재 전문 온라인몰 베스트온이 오는 31일까지 ‘2022 베스트온 어워즈’를 진행한다. 베스트 상품을 비롯해 다양한 식자재들을 할인가에 판매하고, 사업자 고객을 위한 전용 혜택도 준비했다.

우선 올 한해 카테고리별 베스트 상품을 선보인다. 소스류에서는 ‘청정원 고소한 마요네즈’와 ‘이슬나라 데리야끼소스’, 튀김류에서는 ‘맥케인 시즌드 배터드 감자튀김’, ‘베스트코 왕새우튀김’ 등이 인기를 얻었다. 모든 고객에게 장보기 2종 쿠폰을 발급한다. 

사업자 고객을 위한 전용 혜택도 있다. 행사 기간 매일 오후 3시에서 5시 사이에 5만 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이 가능한 쿠폰을 ID당 매일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업종 선택 시 추가 할인 쿠폰을 발행하는 ‘업종 선택 이벤트’, 사업자 1만 명 모집을 통해 최대 1억 원의 혜택을 제공하는 ‘사장님 모집 이벤트’ 등 프로모션도 실시된다.

신세계푸드,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 프리미엄 케이크 출시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Universe By Jrilla)’가 크리스마스 케이크 4종을 20일 출시했다. 

대표 상품은 ‘스노이 트리랜드’로, 월드 초콜릿 마스터스(World Chocolate Master) 대회에서 아시아 1위를 차지한 김동석 셰프와 협업했다. 바닐라빈이 들어간 바닐라 크림과 제피르 화이트 가나슈가 조화를 이루는 화이트 초콜릿 케이크다. 

이와 함께 일반적인 케이크 시트 대신 독일의 전통 과자 바움쿠헨을 사용해 밀도 높은 식감이 특징인 ‘크리스마스 로제타’, 블루베리와 딸기 등이 혼합된 베리류 토핑을 넣은 생크림 케이크 ‘트리베리 바스켓’, 밀크 가나슈와 다크 가나슈의 조화가 특징인 쇼콜라 케이크 ‘크리스마스 플래닛’ 등 5~7만 원 대의 제품도 출시됐다.

한국솔가, ‘도착보장 솔가 메가세일 프로모션’ 진행

프리미엄 비타민 전문 기업 한국솔가가 ‘도착보장 솔가 메가세일 프로모션’을 20일 하루 동안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솔가가 네이버 스토어 ‘빠른배송’ 우수 사례에 선정됨에 따라 네이버의 ‘도착보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당일 오전 10시부터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에서는 △남성용·여성용 멀티비타민&미네랄 △비타민B 콤플렉스 100 △비건 다이어트 젤리 톡톡슬림 △이너윌 질유래 유산균 등 제품을 선보인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