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 세운´ 정몽준 ˝安, 국민 이용하는 선동정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날 세운´ 정몽준 ˝安, 국민 이용하는 선동정치˝
  • 권지예 기자
  • 승인 2012.10.25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재철 ˝무책임·무개념… 安은 흐릿하고 불투명한 후보˝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권지예 기자]

▲ 정몽준 새누리당 중앙선거대책위원장 ⓒ뉴시스
정몽준 새누리당 중앙선거대책위원장이 무소속 안철수 후보가 '국회의원 정수를 축소하겠다'는 정치쇄신안을 제시한 것에 대해 "국민의 정치불신을 이용하는 선동정치"라고 비난했다.

정 위원장은 25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안 후보의 발언이 나오게 된 것은 기존 정치인들의 책임이 있는 것"이라면서도 "국민의 정치불신을 이용하는 선동정치로 보인다"라고 했다.

그는 또 "국민을 쉽게 선동할 수 있는 어리석은 집단으로 여기며 민주주의의 보루인 국회와 국회의원을 폄훼하는 (안 후보의) 발언을 '몰라서 하는 소리'라며 넘어갈 수도 있지만, 그래도 이는 위험한 발언"이라고 거듭 지적했다.

아울러 심재철 부위원장도 '간보기식 포퓰리즘'이라며 안 후보의 행보에 일침을 가했다.

심 부위원장은 "안 후보가 정치개혁안에 구체적인 방안을 질문하자 '구체적인 논의는 정치권과 국민들에게 맡기겠다'고 말하는데 이는 무책임·무개념 발언이고 '간보기식 포퓰리즘'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 "'청와대를 가까운 곳으로 옮기겠다'고 해서 '어디로 옮기냐'고 물었더니 '국민들에게 물어보겠다'고 했다"면서 "이런 사람이 국정 로드맵과 철학이 있는지 의문"이라고 꼬집었다.

심 부위원장은 이어 "(안 후보는) 일단 내지르고 국민들이 비판하면 국민 뒤에 숨는 무책임한 행보를 하고 있다"며 "알면 알 수록 더욱 흐릿하고 불투명한 후보"라고 재차 비난했다.

한편, 안 후보의 '국회의원 정수 축소' 발언에 대해서는 민주통합당도 비판적이다.

민주통합당 박영선  공동선대위원장은 25일 MBC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국가 가운데 우리나라의 국회의원 숫자가 많은 편이 아니다"라며 "기업이 아니기 때문에 '고비용저효율 문제'라는 가치적 접근은 별로 좋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국회의원 정수에 대해서는 국민적 합의가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