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글로벌 K뷰티 브랜드 ‘조선미녀’ 공식 D2C 쇼핑몰 구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페24, 글로벌 K뷰티 브랜드 ‘조선미녀’ 공식 D2C 쇼핑몰 구축
  • 정경환 기자
  • 승인 2024.01.3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미녀, 작년 매출 1400억 원…북미 비롯한 글로벌에서 90% 거둬
카페24 엔터프라이즈로 공식 쇼핑몰 새로 만들며 한국 내 입지 강화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경환 기자]

전 세계 소비자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 K뷰티 브랜드인 '조선미녀'가 카페24를 통해 공식 쇼핑몰을 열었다.

카페24는 조선미녀의 다양한 뷰티 제품을 판매하는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쇼핑몰 구축을 지원했다고 31일 밝혔다.

조선미녀는 우리나라 전통 한방 원료와 현대 기술 기반으로 피부 고민 해결에 효과적인 뷰티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250% 증가한 14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사업 성장세가 가파르다.

특히 영어 브랜드명인 ‘뷰티 오브 조선(Beauty of Joseon)’으로 미국 시장을 선제 공략한 결과, 매출의 약 90%를 글로벌 시장에서 거두고 있다. 대표 제품인 ‘맑은쌀선크림’은 지난 2021년 11월 출시한 뒤 최근까지 누적 800만 개 이상의 글로벌 판매량을 기록했다.

지난해 하반기에는 유럽 32개 국가에 제품 판매를 시작했고, K뷰티 주목도가 높은 동남아시아 시장에서도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조선미녀 공식 D2C 쇼핑몰 화면. ⓒ 카페24
조선미녀 공식 D2C 쇼핑몰 화면. ⓒ 카페24

조선미녀는 올해 국내 뷰티 시장에서도 성장 속도를 높인다. 이를 위해 카페24와 손잡았으며, 새롭게 구축한 공식 쇼핑몰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조선미녀는 고객들의 쇼핑 경험 향상을 위해 기업 규모별 맞춤 전자상거래 사업 성장을 지원하는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로 고객 친화적 기능을 다양하게 구현했다.

조선미녀는 이커머스 기능을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으로 제공하는 ‘카페24 스토어’도 적극 활용했다. 카페24 스토어 내 인기 앱을 온라인 쇼핑몰에 설치해 고객에게 풍성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면서 운영 편의성까지 높였다.

조선미녀를 운영하는 천주혁 구다이글로벌 대표는 “기존에 이용했던 플랫폼 기반 쇼핑몰에서는 회원 등급 세분화와 기능 확대를 빠르게 구현하기 어려웠다”며 “카페24와 협력해 구축한 새 쇼핑몰은 급변하는 시장 상황과 고객 요구에 대응하기가 유리하다”고 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K뷰티의 위상을 높여 온 조선미녀가 공식 쇼핑몰을 새롭게 구축하면서 또 한번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로 기업 쇼핑몰 구축에 드는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 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