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 제약·바이오 주식 투자 시장 공략…종근당건강, 국내 첫 ‘건강기능식품 스마트GMP’ 인정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비케어, 제약·바이오 주식 투자 시장 공략…종근당건강, 국내 첫 ‘건강기능식품 스마트GMP’ 인정 [제약오늘]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4.02.21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유비케어가 자사 솔루션을 통해 제약·바이오 주식 시장 공략을 본격화 한다. ⓒ유비케어

유비케어, 제약·바이오 주식 투자 시장 공략

유비케어는 자사의 원외 처방 의약품 분석 솔루션인 '유비스트 파마시(UBIST Pharmacy)'로 제약·바이오 주식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21일 밝혔다.

유비스트 파마시는 전국의 약국 패널 데이터를 수집, 분석, 가공해 원외처방시장에 대한 의약품 통계 데이터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의약품 매출 실적 분석 및 의약품 개발, 영업 실적 관리 등을 목적으로 사용 중인 국내외 주요 제약사가 100여 곳에 달한다.

앞으로 투자 가치 분석 기관들은 의약품 매출 실적 분석을 통해 국내 상장된 제약·바이오 회사의 미래 가치는 물론 상장 예정인 회사의 성장 가치 분석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종근당건강, 국내 첫 '건강기능식품 스마트GMP' 인정

종근당건강은 충남 당진공장의 관할지방청인 대전식약청의 GMP 조사평가 결과, 최근 신설된 스마트 GMP 관리기준 및 평가항목에서 가점을 받아 제도 출범 이후 국내 최초로 스마트 GMP 업체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스마트 GMP 인증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식품 안전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 수준이 높아지고 산업현장이 자동화·디지털화되면서 건강기능식품의 품질 및 안전관리를 고도화하기 위해 새롭게 도입한 제도다.

종근당건강은 △기능성 원료의 정확한 칭량을 위한 칭량정보 자동 기록관리 시스템 △제조공정의 품질 및 안전관리 신뢰성을 높이는 공정 자동 기록 관리 시스템 △건강기능식품 제조 관련 모든 정보를 실시간으로 디지털화해 공정을 관리하는 제조·관리기록 시스템 등 단계별로 세분화된 스마트 GMP 시스템을 갖춰 운영하고 있다.

동국제약, 온코빅스와 'AI 신약개발' 상생협약

동국제약은 지난 16일 온코빅스와 기능성 소재 제품화 관련 상생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상처 치료제나 기능성 화장품에 사용하는 병풀 성분의 '테카'와 인사돌의 주성분인 '에티즘' 등 천연물을 활용해 항균·항염 효과가 있는 개량 신약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특히 온코빅스의 인공지능(AI) 기반 약물 도출 플랫폼을 약물 설계에 적용할 방침이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Enivrez-vo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