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중기부와 ‘스마틴 앱 챌린지 2024’ 개최…네이버 클립, 첫 ‘클립 특파원 챌린지’ 진행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플래닛, 중기부와 ‘스마틴 앱 챌린지 2024’ 개최…네이버 클립, 첫 ‘클립 특파원 챌린지’ 진행 [IT오늘]
  • 강수연 기자
  • 승인 2024.04.0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플래닛, 청소년 앱 개발자를 위한 경연 ‘스마틴 앱 챌린지 2024’ 열어
네이버, 상반기 클립 챌린지…블로그·네이버TV 창작자 누구나 참여 가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보도사진]SK플래닛-중소벤처기업부, 스마틴 앱 챌린지 2024 개최
[보도사진]SK플래닛-중소벤처기업부, 스마틴 앱 챌린지 2024 개최

SK플래닛, 중소벤처기업부와 ‘스마틴 앱 챌린지 2024’ 개최

SK플래닛은 중소벤처기업부와 공동으로 청소년 애플리케이션(앱) 개발 경진대회인 ‘스마틴 앱 챌린지 2024’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2011년부터 시작한 ‘스마틴앱챌린지’는 ICT 분야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우수 인재를 발굴, 육성해 창∙취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전국 고교생 및 동등한 자격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모집분야는 △생활정보(AI, IoT, 생활 분야 전반) △엔터테인먼트(게임 및 fun분야, AR·VR 활용)다.

독창성, 구현가능성, 시장성 등을 평가해 108개 팀을 1차 선발하며 이후 4주간의 사업계획 구체화를 거쳐 본선에 올라갈 팀을 선정한다. 본선에 진출한 팀은 기업가 정신 교육·앱 개발 교육·멘토링 등을 통해 개발을 완료한다.

올해는 참가자들의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기 위해 멘토링 프로그램을 강화할 계획이다. 지난 13년간 스마틴 앱 챌린지를 통해 배출된 선배 수상자와 IT 전문가 등이 멘토로 참여한다.

안도영 SK플래닛 Enterprise그룹장은 “참가자들과 같은 어려움을 경험한 선배들의 조언과 노하우 공유를 통해 개발 역량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참가자들이 5개월간 신규사업 발굴, 개발 과정 등 많은 것을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 클립 특파원 챌린지 이미지. ⓒ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 클립, 첫 ‘클립 특파원 챌린지’ 진행

네이버는 전국의 사용자가 ‘클립 특파원’이 돼 자신이 즐겨 찾는 장소를 숏폼으로 소개하는 ‘클파원(클립 특파원)’ 챌린지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클파원 챌린지는 오는 6월까지 3개월간 매월 다른 주제로 진행되며 이번 달 챌린지 주제는 ‘꽃놀이’다.

이번 챌린지는 블로그나 네이버 TV 창작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달의 주제에 맞는 장소 3곳을 담은 클립 3개를 네이버 블로그앱이나 나우앱을 통해 업로드하면 된다. 클립은 영상에 소개된 장소로 연계되는 장소 스티커를 부착해야 하고, '#클파원챌린지' 해시태그 및 전체 공개로 설정해야 한다. 업로드한 3개의 클립이 각각 '좋아요(하트)' 10개를 달성하면 자동으로 참여가 완료된다.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 원(예산 소진 시 종료)을 지급하며 클파원 랭킹 500위를 달성한 채널은 네이버페이 포인트 3만 원, 랭킹 100위를 달성한 채널은 네이버페이 포인트 10만 원을 추가 지급한다. 챌린지 랭킹은 이달의 챌린지 미션을 완료한 채널 내 모든 챌린지 클립 콘텐츠들의 재생수와 스티커 클릭수를 기준으로 집계된다.

이재후 네이버앱서비스 총괄은 “MZ세대 사용자가 선호하는 핫플레이스와 이들에게 익숙한 숏폼 콘텐츠를 결합한 챌린지를 진행함으로써 많은 사용자들이 직접 클립 서비스를 경험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클립에서 취향에 맞는 장소를 발견하거나 생생한 정보를 얻고, 나아가 실제로 장소를 방문해 보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와 항공,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Hakuna matat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