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일영 한양대 명예교수, ‘보령의료봉사상’ 대상…대웅제약, ‘에너씨슬-와다다곰’ 협업제품 출시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최일영 한양대 명예교수, ‘보령의료봉사상’ 대상…대웅제약, ‘에너씨슬-와다다곰’ 협업제품 출시 [제약오늘]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4.04.0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최일영 한양대 명예교수. ⓒ보령

최일영 한양대 명예교수, '보령의료봉사상' 대상

보령은 제40회 보령의료봉사상 대상에 최일영 한양대 명예교수를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최 교수는 소외된 이웃과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봉사를 실천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전남대 의대를 거쳐 서울대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은 최 교수는 미국 뉴저지 뮤렌버그병원, 뉴욕 슬론 케터링 암병원에서 연수한 후 한양대병원에 부임해 내과 주임교수, 과장 등을 역임했다. 그는 1990년 태국 의료 봉사를 다녀온 것을 계기로 몽골, 라오스 등 해외와 국내 각지에서 의료 봉사를 펼쳤다. 2005년 한양대병원에서 정년 퇴임한 후에는 본격적으로 봉사에 뛰어들어 현재까지 충북 음성 인곡자애병원 내과에서 보수 없이 일하고 있다.

대웅제약, '에너씨슬-와다다곰' 봄맞이 협업제품 출시

대웅제약은 인기 이모티콘 '와다다곰'과 협업해 프리미엄 비타민 '에너씨슬 퍼펙트샷 봄 피크닉 콜라보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는 에너지하면 떠오르는 캐릭터 와다다곰과 대웅제약의 비타민 '에너씨슬 퍼펙트샷'이 만나 성사됐다. 와다다곰은 카카오톡 메신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곰 캐릭터 이모티콘이다.

대웅제약은 '지치지 말고 봄 피크닉 가자'라는 콘셉트로 와다다곰 캐릭터가 그려진 굿즈 '피크닉 매트'와 '피크닉 가방'을 준비했다.

동국제약, '다리건강 동행캠페인' 참가자 모집

동국제약은 야외 나들이 시즌을 맞아 오는 25일 경기도 가평군에 있는 아침고요수목원에서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다리건강 동행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동국제약은 40명의 중년 여성 참가자들과 함께 수목원을 탐방하고, 정맥순환장애와 여성갱년기 등 중년 여성 건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가드닝(원예) 클래스와 퀴즈 등의 프로그램도 열린다. 참가를 희망하는 20~50대 여성이라면 누구나 4인 이하로 짝을 이뤄 참가할 수 있다. 이달 15일까지 동국제약 블로그 내 동행캠페인 참가자 모집 게시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Enivrez-vo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