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식목일 맞아 나무심기 봉사…동아오츠카, 임직원에 ‘반려식물’ 나눔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서식품, 식목일 맞아 나무심기 봉사…동아오츠카, 임직원에 ‘반려식물’ 나눔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4.04.0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동서식품 사진자료 2] 동서식품, 식목일 맞이 나무심기 봉사활동 진행
동서식품 임직원들이 지난 4일 양재천 일대에서 나무를 심고 있다. ⓒ동서식품

동서식품, 식목일 맞아 나무심기 봉사

동서식품 임직원들이 지난 4일 서울 서초구 양재천 일대에서 식목일 맞이 나무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식목일을 앞두고 환경보호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기획됐다. 이날 동서식품 임직원들은 탄소중립을 위한 숲과 수목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을 받은 뒤 양재천 일대에 탄소를 흡수하는 기능이 있는 셀릭스 삼색버드나무를 식재했다.

김태이 동서식품 봉사활동 담당자는 “식목일을 맞이해 지역사회환경을 개선하고 환경보호에 동참한다는 의미로 이번 나무심기 봉사활동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의미 있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아오츠카, 임직원에 ‘반려식물’ 나눔

동아오츠카는 제79회 식목일을 맞아 그룹사 대상 ‘반려식물 키우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동아오츠카 그룹사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ST, 동아제약, 에스티팜 등 전 임직원 대상으로 진행되며, 재사용이 가능한 화분(플라스틱·유리·캔)이 사용된다. 임직원에게 전달되는 반려식물은 테이블야자, 홍콩야자, 개운죽, 아레카야자 등 총 6종류다. 이들 반려 식물은 미세먼지 제거, 전자파 차단, 실내공기 정화능력, 산소방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홍성호 동아오츠카 ESSG실 상무는 “그룹사를 대표해 사소하지만 의미가 큰 탄소 감축 실천에 솔선할 수 있어 뜻 깊다”며 “앞으로도 동아오츠카는 대내외 ESG 경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빙그레, 건강지향 브랜드 모델로 가수 박서진 발탁

빙그레는 건강지향 브랜드 ‘빙그레 건강 tft’의 신규 모델로 트로트 가수 박서진을 발탁했다고 5일 밝혔다.

빙그레는 박서진이 방송을 통해 보여준 부모님 건강에 대한 세심한 배려와 꿈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모습이 건강 tft의 브랜드 정신과 잘 부합한다고 판단, 신규 모델로 선정했다. 향후 모델 박서진과 함께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빙그레는 2019년 건강 지향 통합 브랜드 건강 tft를 출범하면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했다.

롯데웰푸드, 우수 파트너사 시상식 개최

롯데웰푸드가 지난 4일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동반성장 우수 파트너사 시상식을 열었다. 

4월 3일 창립일을 기념해 열린 이번 시상식은 한 해 동안 적극적으로 상생협력해준 우수 파트너사에게 감사의 뜻을 전달하기 위해 개최됐다. 

시상식은 원가절감, 신제품 기여, 클레임 개선 등 3가지 부분으로 나눠 진행됐다. 각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파트너사는 삼성식품, 풍전나이스제과, 삼우냉동 등 총 3곳이다. 롯데웰푸드는 상생협력에 힘써준 우수 파트너사에게 시상으로 1억 원 무이자 선급금을 지원했다.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참가팀 발표

KT&G가 지난 4일 사회혁신 청년 창업가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8기에 참가할 10개 팀을 발표했다.

이번 모집은 창업한 지 3년 이상 10년 이내의 시드 단계 팀을 위한 ‘그로스 트랙’(Growth Track)과 글로벌 스타트업 시장에서 주목받는 인도네시아 진출을 희망하는 ‘글로벌 트랙’(Global Track) 두 부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심사는 사회문제 해결 가능성과 비즈니스의 지속 가능성, 사업실행 가능성, 자금 조달 가능성 등 성장·확장 측면에서 다각도로 이뤄졌다.

그로스 트랙에 뽑힌 팀들에게는 최대 5000만 원의 사업 지원금과 투자 유치 기회가 주어지며, 글로벌 트랙에 선정된 팀들은 인도네시아 현지 업계 관계자와 벤처 투자자,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공통으로는 4개월간 체계적인 성장전략 수립을 위한 전문가 멘토링과 역량강화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