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만트럭버스코리아, 피터 안데르손 사장 부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인사] 만트럭버스코리아, 피터 안데르손 사장 부임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4.04.08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피터 안데르손 만트럭버스코리아 신임 대표.
피터 안데르손 만트럭버스코리아 신임 대표. ⓒ 만트럭버스코리아

만트럭버스그룹 한국법인인 만트럭버스코리아(이하 ‘만트럭’)는 지난 1일부로 신임 사장 피터 안데르손(Peter Andersson)이 부임했다고 8일 밝혔다.

피터 안데르손 신임 사장은 한국 법인뿐 아니라 호주와 동남아 국가 등 13개국으로 구성된 오스트랄아시아 클러스터를 총괄하는 역할도 함께 수행한된다.

피터 안데르손 사장은 MAN, 볼보트럭 등 상용차 업계에서 약 27년의 경력을 쌓은 베테랑이다. 유럽과 아프리카, 아시아 등 다양한 지역에서 생산, 네트워크, 금융, 영업마케팅, 서비스 등 여러 분야의 핵심적인 직책을 수행해 왔다. 

지난 2016년부터 4년 간 만트럭버스 러시아 사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안데르손 사장은 다양한 국가에서 근무하며 각 시장에 특화된 고객 전략을 추진해온 인물로, 개인 고객 비중이 높은 한국 시장에서도 세밀한 고객맞춤형 전략을 추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피터 안데르손 사장은 "적극적인 시장 강화 노력을 통해 한국 시장과 오스트랄아시아 클러스터에서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고 MAN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폭 넓게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전임 토마스 헤머리히 사장은 만트럭버스 그룹의 해외 영업 총괄(Sales International)로 임명, 작년 하반기부터 만트럭버스 그룹 본사에서 유럽을 제외한 전 세계 시장의 세일즈를 총괄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