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부산-도야마 부정기편 운항…제주항공, 마카오 항공권 할인 판매 [항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에어부산, 부산-도야마 부정기편 운항…제주항공, 마카오 항공권 할인 판매 [항공오늘]
  • 강수연 기자
  • 승인 2024.04.0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부산, 부산-도야마 노선 다음 달 7일부터 22일까지 왕복 6회 부정기편 운항
제주항공, 오는 28일까지 항공권 할인 판매…편도 총액 기준 8만7900원부터
티웨이항공, LCC ‘최초 취항’ 인기 노선 인천-시드니…초특가 최대 10% 할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사진2) 에어부산 A321neo 항공기 이미지
에어부산 A321neo 항공기 이미지. ⓒ사진제공=에어부산

에어부산, 부산-도야마 부정기편 운항

에어부산은 부산-일본 도야마 부정기편을 다음 달 7일부터 22일까지 기간 내 왕복 6회 운항한다고 9일 밝혔다. 김해국제공항에서 오후 1시 50분 출발해 현지 공항에 오후 3시 15분 도착, 귀국 항공편은 현지 공항에서 오후 4시 10분 출발해 김해국제공항에 오후 5시 55분 도착하는 일정이다.

해당 노선은 지난해 5월과 10월 부정기편 운항 당시에도 평균 90% 수준의 높은 탑승률을 기록했다.

도야마의 대표적 명소는 동양의 알프스로 불리는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루트다. 특히 대계곡 사이 20m 높이의 설벽이 장관을 이루는 가운데, 매년 4~6월 중 특정 기간이면 직접 설벽 사이를 걸어볼 수 있다. 그 외에 일본에서 가장 깊은 V자 협곡인 쿠로베 협곡·세계문화유산인 시라카와고·일본 3대 정원 중 하나인 겐로쿠엔 등도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일본 여행 열기가 여전한 가운데, 비교적 혼잡이 덜한 소도시를 찾는 관광객도 늘고 있다”며 “이용객들의 여행지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향후에도 다양한 부정기 노선 발굴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409 제주항공 타고 ‘축제의 도시’ 마카오로 떠나요 (홍콩 야경, 마카오 세인트 폴 성당)
제주항공 타고 ‘축제의 도시’ 마카오로 떠나요. ⓒ사진제공=제주항공

제주항공, 마카오 항공권 할인 판매…편도 8만7900원부터 

제주항공은 오는 28일 오후 5시까지 마카오 노선 항공권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오는 6월 30일까지 탑승 가능한 마카오 노선 항공권을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료 등을 모두 포함, 편도 총액 기준 8만7900원부터 판매한다.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신규 회원의 경우 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제주항공이 주 7회 일정으로 운항 중인 마카오는 가족여행의 필수 조건인 짧은 이동 거리·볼거리·맛있는 음식까지 삼박자를 모두 갖춘 여행지로 알려져 있다. 일 년 내내 열리는 각종 축제와 함께 공연·전시 등 즐길 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하고, 최고급 호텔들을 비교적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 가성비 여행지로 꼽힌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최근 가족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는 마카오로 떠나는 여행객들의 편의를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마카오 그 자체로도 매력이 넘치는 여행지이지만 근거리에 위치한 홍콩과 연계해 여행 계획을 세운다면 더욱 풍성한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티웨이항공, 시드니 항공권 특가 이미지. ⓒ사진제공=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 인천-시드니 노선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

티웨이항공은 인천-시드니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달 21일까지 진행되는 인천-시드니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에서 진행된다. 탑승 기간은 오는 7월 15일까지(일부 기간 제외)다. 

먼저 티웨이항공 시드니 노선 예약 시 선착순 한정 초특가 운임을 제공한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해 1인 편도 총액 기준 35만7530원부터 판매한다. 초특가 운임을 놓쳤더라도 할인 코드 '시드니'를 입력하면 편도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다. 10% 할인된 편도 총액 항공권은 40만2530원부터 구입 가능하다.

티웨이항공은 2022년 12월 국내 LCC 최초로 인천-시드니 노선에 취항한 뒤로 합리적인 운임과 서비스로 승객들의 만족도 제고에 힘쓰고 있다. 취항 후 현재까지 14만3000명이 넘는 승객을 수송했으며 약 87%에 달하는 평균 탑승률을 기록 중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더 많은 고객들에게 티웨이항공의 인천-시드니 노선을 합리적인 운임으로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하게 됐다"며 "티웨이항공이 보유한 A330-300 항공기의 넓고 쾌적한 기내 환경에서 안전한 시드니 여행을 계획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와 항공,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Hakuna matat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