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프라시아 전기, ‘잿빛달 요새’ 거점전 업데이트…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론도 맵에 ‘지형 파괴’ 기능 도입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넥슨 프라시아 전기, ‘잿빛달 요새’ 거점전 업데이트…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론도 맵에 ‘지형 파괴’ 기능 도입 [게임오늘]
  • 강수연 기자
  • 승인 2024.04.1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프라시아 전기, 각성 보스 ‘심판자 세르갈린’ 추가…혼돈 보스 ‘세르갈린’ 처치 시 등장해
배틀그라운드, 엄폐물과 새로운 공격 경로를 만들 수 있는 신규 기능…근접 무기 ‘곡괭이’ 추가
넷마블 아스날 연대기, 세력 선택 이벤트 진행…무법·아스달·아고 세력 중 하나를 선택해 투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넥슨, ‘프라시아 전기’ ‘잿빛달 요새’ 거점전 업데이트!
넥슨 프라시아 전기, ‘잿빛달 요새’ 거점전 업데이트. ⓒ사진제공=넥슨

넥슨 프라시아 전기, ‘잿빛달 요새’ 거점전 업데이트

넥슨은 MMORPG ‘프라시아 전기’에 ‘잿빛달 요새’ 거점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잿빛달 요새’는 1주년 업데이트로 선보인 ‘시길’ 지역의 유일한 거점으로 사막·오아시스와 함께 화려한 왕궁 구조물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이미 거점을 보유한 결사도 추가로 점령 가능하며, 점령 시 보유한 2개 거점의 효과 및 혜택을 중복으로 누릴 수 있다.

요새는 ‘모래폭풍’ 광역 스킬을 사용하는 ‘사막의 눈동자'·‘봉수대’ 등 다양한 특수 방어 시설이 존재하며 거점 내 보스 ‘나세르’와 ‘바스마’ 처치 후 최종 단계인 제단 공략이 가능하다. 총 2개의 성문을 통해 진입할 수 있으며 교량전차 보유 시 우회로를 개척해 주요 방어시설을 사전에 제거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심판자 세르갈린’도 새롭게 추가했다. ‘심판자 세르갈린’은 ‘황금항 요새’에 위치한 혼돈 보스 ‘세르갈린’을 2회 처치 시 1시간 동안 등장하며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히는 구체를 소환하고 추가 광역 기술을 사용해 더 강력한 형태로 태어났다.

한편 넥슨은 '프라시아 전기’의 1주년을 기념해 ‘깜짝 온타임 선물’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달 30일까지 접속만 해도 ‘영웅 탈것 소환 선물’과 ‘희귀 형상·탈것 소환 선물’을 제공한다.

배틀그라운드, 론도 맵에 ‘지형 파괴’ 기능 도입.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론도 맵에 ‘지형 파괴’ 기능 도입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9.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지형 파괴’ 기능이 론도 맵에 도입됐다. 이용자는 엄폐물이 부족한 지역에서 교전 시 지형을 파괴해 엄폐 공간을 확보하고 새로운 공격 경로를 개척할 수 있다.

또한 론도에 새로 추가된 근접 무기 ‘곡괭이’를 비롯해 일부 투척 무기, 탈 것의 폭발 등을 이용해 최대 1.3m 깊이까지 지형을 파괴할 수 있다. 지형 파괴를 포함한 환경 파괴 기능은 이용자들이 보다 다양한 전술을 수립하고 전략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 및 확장될 예정이다.

아울러 더욱 쾌적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론도 맵이 전반적으로 개선됐다. 먼저 대부분의 전자 기능을 차단하는 EMP 존이 조정됐다. EMP 존의 발생 횟수가 소폭 줄었으며 블루존 페이즈 2 이후로는 생성되지 않는다.

긴급 엄폐 신호탄에도 변경 사항이 적용됐다. 긴급 엄폐 신호탄 사용 시 투하되는 긴급 엄폐 투하물의 개수가 3개에서 2개로 줄고 크기도 소폭 작아졌다.

이외에도 인게임 챌린지와 론도 내 일부 지형·오브젝트·환경 요소가 개선됐다.

아스달연대기 : 세 개의 세력, 캐릭터명 조기마감 이미지.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출시 앞두고 이벤트 진행

넷마블은 오는 24일 출시하는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서 '세력 선택 이벤트'와 '연맹 단합 이벤트'를 공식포럼에서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세력 선택 이벤트'는 무법·아스달·아고 세력 중 하나를 선택하는 투표 이벤트다. 이달 19일까지 투표자가 100명이 넘으면 '고급 기본 요리 상자' 5개를 이용자 전원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유저 환원 프로그램 중 하나인 '연맹 단합 이벤트'에서는 사전 연맹을 신청한 후 게시글 내 안내된 연맹 미션을 모두 완료한 10개 연맹을 추첨해 연맹장에게 500만 아스달 포인트, 연맹원 전원에게 50만 아스달 포인트를 지급한다.

사전 연맹 신청 기간은 오는 30일까지며 연맹 미션 진행 기간은 출시일인 오는 24일부터 5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다.

'유저 환원 프로그램'은 최초의 총세력장·무법왕·공략 게시글 등록·총세력장 투표 참여 등을 통해 이용자가 '게임재화' 또는 '아스달 포인트'를 받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넷마블 관계자는 "지난 8일 오전 11시부터 시작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캐릭터명 선점 3차 이벤트가 성황리에 종료됐다"며 "지난 2일 12개 서버에서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진행해 3시간 만에 모두 마감됐으며, 지난 4일 실시한 캐릭터명 선점 2차 이벤트도 7시간 만에 조기 종료됐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와 항공,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Hakuna matat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