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일리지 여행지 추천 이벤트…진에어, ‘키자니아 부산’ 직업 체험 행사 진행 [항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한항공, 마일리지 여행지 추천 이벤트…진에어, ‘키자니아 부산’ 직업 체험 행사 진행 [항공오늘]
  • 강수연 기자
  • 승인 2024.04.12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여행지 추천 이벤트 진행…좌석상황도 확인 가능
진에어, 아동 32명 초청…‘키자니아 부산’서 운항·객실승무원 직업 체험
에어부산, 대표·임직원 봉사활동 실시해…종합복지관에 쌀 400kg 전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대한항공, 마일리지 여행지 추천 이벤트 진행 이미지. ⓒ사진제공=대한항공

대한항공, 마일리지 여행지 추천 이벤트 진행

대한항공은 최근 자사 홈페이지에 ‘두근두근 설레는 봄, 마일리지로 떠나 봄’ 이벤트 페이지를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일본·중국·동남아 등 중·단거리 노선부터 미주·유럽 등 장거리 노선까지 마일리지 사용이 쉬운 여행지들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이달부터 10월 출발까지 마일리지 좌석 예약이 가능한 여행지를 추천받을 수 있다.

출발 월에 따라 추천 여행지도 달라진다. 4월과 5월에는 봄철 인기 여행지인 일본 노선과 유럽의 주요 도시를, 5월과 6월은 마일리지로 가장 많이 여행하는 방콕을 포함해 하노이·마닐라 등 동남아 노선을 추천하고 있다. ‘보너스 좌석 확인하기’ 페이지에서 출발 일별 좌석상황도 개별 확인이 가능하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자세한 내용은 대한항공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며 "고객 혜택을 감안해 여행지 추천 이벤트를 연장·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진에어, 키자니아 부산 직업 체험 행사 진행
진에어, 키자니아 부산 직업 체험 행사 진행

진에어, '키자니아 부산' 직업 체험 행사 진행

진에어는 부산 지역 아동 32명을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인 '키자니아 부산'에 초청해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초청된 어린이들은 '진에어 승무원 교육센터'를 방문해 운항 및 객실승무원 업무를 직접 체험했다. 이 외에도 △로보틱스연구소 △동물병원 △과학수사대 △연기학교 등 아이들이 다양한 직업을 직접 탐구하고 상상력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진에어는 2017년부터 부산 지역 내 어린이들을 초청해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2016년에 파트너십을 체결, 운항 및 객실승무원 업무를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승무원 교육센터를 운영 중이다.

진에어 관계자는 "우리의 미래를 끌고 나갈 어린이들이 꿈을 키워 나가는 데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했다.

두성국 에어부산 대표(왼쪽에서 7번째)를 포함한 에어부산 임직원 일동과 황석영 강서구종합사회복지관 관장(왼쪽에서 6번째)이 사랑의 쌀 전달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에어부산

에어부산, 사랑의 쌀 전달과 나눔 봉사활동 실시

에어부산은 지난 11일 부산 소재 강서구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저소득층을 위한 사랑의 쌀 400kg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에어부산이 지원한 쌀은 복지관 내 무료급식소와 복지관을 직접 찾아오기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복지관을 찾은 두성국 대표와 캐빈승무원 봉사동아리인 ‘블루엔젤’ 등 에어부산 임직원 일동은 어르신들의 점심 배식 지원 봉사활동도 펼쳤다.

에어부산은 창립 이후부터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왔다. 항공 관련 교육 기회가 적은 지역 특성을 고려해 매해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항공 인력 양성 사업을 실시하고, 지역 내 환아 지원 사업에 기부하는 등 지역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한 행보를 계속해 오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앞으로도 에어부산은 부산 거점항공사로서 지역민들의 애정에 보답하고 지역 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공헌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와 항공,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Hakuna matat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