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와우 멤버십 월 7890원으로 인상…한국수자원공사, 2030 청년자문단 모집 [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쿠팡, 와우 멤버십 월 7890원으로 인상…한국수자원공사, 2030 청년자문단 모집 [산업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4.04.1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쿠팡 이미지 1] 타사 절반도 안 되는 가격으로 10가지 이상 혜택 제공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 ⓒ쿠팡

쿠팡, 와우 멤버십 월 7890원으로 인상

쿠팡이 2년 만에 와우 멤버십 월 가격을 4990원에서 7890원으로 인상한다.

변경된 요금은 오는 13일부터 멤버십에 신규 가입하는 회원에 한해 적용된다. 기존 회원은 순차적인 안내를 통해 오는 8월부터 적용되며, 이전까지는 변경 전 요금으로 멤버십 이용이 가능하다.

쿠팡은 무료 배송, 무료 반품, 무제한 OTT 시청, 무료 음식배달과 같은 와우회원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전국 무료 배송을 위한 물류 인프라 확장과 첨단 기술, 배송 네트워크 고도화에 대한 투자도 지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쿠팡의 와우 멤버십은 무료 배송·배달·직구, 무료 반품과 무료 OTT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달부터는 와우 혜택에 쿠팡이츠 ‘무제한 무료배달’이 추가됐다. 현재 와우 멤버십은 신선식품 무료 새벽배송, 당일배송 등 각종 무료 서비스 외에도 와우회원 전용 상품 할인 등을 포함해 10가지 이상의 혜택을 준다. 한 달에 3번만 로켓배송을 주문(3000원X3회=9000원)해도 월 요금 이상의 이득을 본다는 게 쿠팡 측 설명이다. 국내 주요 OTT 멤버십 서비스들의 월요금과 비교해 가성비가 높다고도 강조했다.

한국수자원공사, 2030 청년자문단 모집

한국수자원공사가 ‘2030 청년자문단’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한국수자원공사의 청년자문단은 △기후 위기와 안전한 물 △물 복지와 지역 활력 △미래의 물과 청년, 세 가지 분과로 운영된다. 위촉일로부터 1년간 경영·사업영역 전반에 대한 청년세대 여론 수렴, 의견 제안 등의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깨끗하고 안전한 물 관리에 관심과 열정을 가진 대한민국 청년(1985년 4월~2005년 4월생)은 누구든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자를 대상으로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총 20명 내외의 자문단을 선발할 예정이다.

청년자문단은 정부 청년정책의 일환으로 국정 전반에 청년의 정책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2022년부터 도입, 환경부 등 정부부처와 공공기관으로 확대 운영되고 있다.

티몬, 풀필먼트 기반 ‘프레시몰’ 신설

티몬은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 ‘T프라임’에 ‘프레시몰’을 신설하고 냉장·냉동식품 신선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프레시몰은 냉장·냉동식품 전문의 신선 풀필먼트 서비스다. 물류 관계사인 큐익스프레스와 함께 입점 파트너들의 재고관리와 주문, 배송을 원스톱 지원하며 편의성과 쇼핑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최근 집밥 수요 증가와 더불어 간편식 주문이 크게 늘고 있는 점도 주효했다. 티몬에서 최근 한 달간 냉장·냉동식품 거래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118% 상승했다. 

11번가,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돕는다

11번가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협약을 맺고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지원에 나선다.

11번가는 소상공인 총 2000개 업체를 대상으로, 오는 11월 30일까지 11번가 내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다. 대표적으로 △라이브방송 제작·30분 송출 지원(제조업 대상, 100개 업체 지원) △광고포인트 50만 원 △할인쿠폰 50만 원 등 3가지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참여 소상공인이 직접 하나를 선택하면 11번가가 혜택을 제공한다.

‘소상공인 O2O플랫폼 진출 지원사업’ 참여 신청은 소상공인 24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11번가 셀러오피스 공지사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마당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