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바이오, 고혈압약 ‘텔미사르탄’ 습기 문제 해결…유비케어, 1차 의료기관 대상 ‘의사랑 키오스크’ 출시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웅바이오, 고혈압약 ‘텔미사르탄’ 습기 문제 해결…유비케어, 1차 의료기관 대상 ‘의사랑 키오스크’ 출시 [제약오늘]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4.04.15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대웅바이오 텔미사르탄군 중 하나인 트윈베타 라인업. ⓒ대웅바이오

대웅바이오, 고혈압약 '텔미사르탄' 습기 문제 해결

대웅바이오는 '텔미사르탄' 성분의 고혈압 치료제가 가진 고질적인 습기 문제를 해결해 환자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고 15일 밝혔다.

회사 측은 “고혈압 치료제 성분인 텔미사르탄이 포함된 전 라인업을 모두 습기에 강한 정제로 바꿔 인습성(습기를 빨아들이는 성질) 문제를 해결하고, 동시에 병 포장 형태로 리뉴얼했다”고 설명했다.

본래 이 치료제는 환경에 따라 정제가 녹는 단점이 있어 낱개 포장 방식을 택했다. 이번 리뉴얼로 텔미사르탄 라인업은 한 개의 약포지에 다른 약제와 동봉이 가능해졌다. 이는 별도의 PTP 포장을 뜯어야 하는 수고로움을 덜어냈고,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유비케어, 1차 의료기관 대상 '의사랑 키오스크' 출시

GC의 유비케어는 1차 의료기관 대상 무인 키오스크 제품인 '의사랑 키오스크'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월 28일부터 장애인 접근이 쉽도록 의료기관의 정당한 편의 제공을 의무화하는 장애인차별금지법(이하 장차법) 시행령이 전격 시행됐다. 편의제공 의무를 위반해 장애인 차별행위로 판단되는 경우 법 제49조에 따라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유비케어가 출시한 이번 신제품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해당 기준을 충족한 제품이다. 신체 기능이 원활치 못한 장애인을 위해 △저시력자·청각 장애인용 색 대비가 뚜렷한 '고대비 모드' △신장이 작은 또는 휠체어 이용자용 '저자세 모드' △시각 장애인용 점자 키패드·이어폰 활용 '음성안내 모드' 기능을 지원한다.

동아제약, 편두통 완화 의료기기 '솔루메디-M' 출시

동아제약은 오는 16일 편두통 완화 의료기기 '솔루메디-M'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동아제약에 따르면 솔루메디-M은 전자약 개발 기업 '뉴아인'이 개발한 제품으로, 이마에 붙여서 사용하는 웨어러블 기기다. 이마 주변에 위치한 삼차 신경의 미세 전류를 자극해 신경 조절 작용을 일으켜 편두통을 완화하고 발병 빈도를 줄여준다.

미국 식품의약국(FDA), 유럽 CE 의료기기 인증, 국제 표준 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ISO 13485'를 획득했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Enivrez-vo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