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화성시 기업에 ESG 역량 강화 지원…KT, AICT로 달라지는 일상 속 변화 선봬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 C&C, 화성시 기업에 ESG 역량 강화 지원…KT, AICT로 달라지는 일상 속 변화 선봬 [IT오늘]
  • 강수연 기자
  • 승인 2024.04.1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C&C, ESG경영관리플랫폼 ‘Click ESG’를 화성상의 ESG지원센터와 연계…‘원스톱 서비스’
KT, WIS 2024서 ‘AICT Company KT' 주제로 전시…‘AI 스팸차단’·‘랑톡 AI 통화리포트’ 공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SK주식회사 C&C 로고. ⓒ사진제공=SK C&C
SK주식회사 C&C 로고. ⓒ사진제공=SK C&C

SK C&C, 제조업체 수 국내 1위 화성시 관내 기업 ESG 역량 강화 지원

SK C&C는 화성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2024년 화성지역 ESG 경영 컨설팅 수행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관내 기업들이 유럽연합(EU) 공급망실사법과 같은 ESG 수출 규제에 적극 대응하며 경쟁국 기업들 대비 우수한 ESG 경쟁력을 확보함으로써 수출 시장을 더욱 확대하는 기회로 활용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에 따라 SK C&C는 화성상공회의소가 선정하는 기업 21곳에 대한 맞춤형 디지털 ESG 컨설팅을 진행한다. ESG 관리 체계 확보가 우선인 16곳에는 △ESG 경영 수준 진단 △개선 과제 도출 △현장 이행 가이드 등 디지털 ESG 기초 컨설팅을 지원한다.

SK C&C는 빠른 ESG 컨설팅 서비스 전개를 위해 국내 2600여 곳이 넘는 기업 및 단체에서 활용 중인 종합 ESG 경영관리 플랫폼 ‘Click ESG’를 제공한다.

방수인 SK C&C Digital ESG 그룹장은 “SK C&C는 코드그린이 제공하는 디지털 ESG 기술을 활용해 기업들에게 ESG 컨설팅 및 종합 진단뿐만 아니라 탄소감축 인증거래, 제품 단위 탄소배출 관리 등 엔드 투 엔드 디지털 ES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화성시 관내 기업들이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는 ESG 경영 체계를 갖추고 글로벌 수출 시장 개척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KT, WIS 2024 부스 전경. ⓒ사진제공=KT

KT, AICT로 달라지는 일상 속의 변화 선봬

KT는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IT쇼 2024(이하 WIS 2024)에서 전시부스를 마련, 차세대 AICT(AI와 ICT의 합성어) 혁신기술을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KT는 ‘AICT Company, KT’를 주제로 학교·일터 등 고객이 일상생활 속에서 체험하는 AICT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부스 입구에서 바로 만날 수 있는 스페셜존에서는 AX(인공지능 디지털 전환) 역량으로 개발한 다양한 기술을 공개한다.

이 존에서 KT는 LLM(거대언어모델) 기반 챗봇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Inside Platform’과 AI(인공지능)가 만들어주는 이미지 생성기술 ‘AI 크리에이터’, AI 지도 검색 서비스인 ‘GIS(지리정보 시스템) AI 검색서비스’ 등을 통해 AI 혁신 파트너로서 KT만의 기술력을 선보일 계획이다.

다음으로 ‘일상 생활 속 AICT’라는 공간 컨셉으로 체험 공간이 마련된다. KT는 학교 테마존에서 LLM을 기반으로 선생님-학부모 간 대화를 분석·요약하는 ‘랑톡 AI 통화리포트’와 스팸 문자를 AI가 분석하고 차단해 주는 ‘AI 스팸차단’ 등 고객에게 필요한 AICT 기술들을 공개한다.

KT 관계자는 “관람객들이 일상생활에서 KT의 차세대 AICT 기술을 경험하도록 월드IT쇼 2024 전시관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KT는 유무선 통신과 혁신적인 AX 기술을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와 항공,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Hakuna matat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