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사이언스 온라인팜, 헬스케어 ‘게임 체인저’ 노려…대웅제약 “우루사, 위암 환자 담석 예방효과”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미사이언스 온라인팜, 헬스케어 ‘게임 체인저’ 노려…대웅제약 “우루사, 위암 환자 담석 예방효과” [제약오늘]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4.05.24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온라인팜의 혁신 비즈니스에 대해 AI가 생성한 이미지. ⓒ한미사이언스

한미사이언스 '온라인팜', 헬스케어 '게임 체인저' 노려

한미사이언스는 계열사 '온라인팜'이 헬스케어 유통 패러다임을 완전히 뒤바꿀 혁신의 아이콘으로 급부상할 전망이라고 24일 밝혔다.

회사 측은 “'물류 센터'를 기반으로 유통망을 갖춘 기존 대형 유통회사들과는 달리,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물류의 혁신을 선두에서 이끌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국의 헬스케어 유통은 일부 특정 대형 도매업체가 지역을 거점으로 물류망을 장악해 왔다면, 온라인팜의 '플랫폼'은 지역 거점 중심의 한계를 넘어 플랫폼 입점 업체와 협력해 전국을 커버하는 새로운 물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최근 들어 온라인팜의 혁신적인 경쟁력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약국을 중심으로 헬스케어 제품들의 수요가 폭증한 데다, 국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건강을 관리해주는 '약국'의 특성을 가장 잘 이해하고 활용하는 전문 유통 기업이라는 독보적 강점을 보유하고 있어서다.

대웅제약 "우루사, 위암 환자 담석 형성 예방효과"

대웅제약은 간 기능 개선제 '우루사'의 주성분인 UDCA(우루소데옥시콜산)이 위절제술을 받은 위암 환자의 담석 형성을 예방하는 효과가 국제 학회에서 공개됐다고 24일 밝혔다.

UDCA는 담낭 운동성을 개선하고 담즙 내 콜레스테롤 포화도를 낮춰 담석 형성을 막아주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대웅제약에 따르면 지난 21일부터 4일간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린 '2024 소화기질환 주간'(DDW) 행사에서 이상협 서울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교수가 이 같은 내용의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팀이 위절제술을 받은 지 5년 이상 된 위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임상 4상(허가받은 의약품의 추가 임상)을 진행한 결과 UDCA 투여군은 위약군 대비 유의하게 낮은 담석 형성률을 보였다고 회사는 전했다. 구체적으로 UDCA 600mg 투여군은 담석 형성률이 60개월에서 10.56%, 72개월과 80개월에서 각각 11.01%, 12.83%로 나타났다.

동국제약, 미용기기 기업 '위드닉스' 인수

동국제약은 미용기기를 포함한 중소형 가전제품을 개발, 생산하는 전자회사 ‘위드닉스’를 인수했다고 24일 밝혔다.

2003년 설립된 위드닉스는 미용기기를 개발·생산·유통하는 기업이다. 또 중소형 가전제품을 생산, 유통하고 있다. 미용기기 '세이스킨'(SAYSKIN)과 식기살균건조기 '하임셰프' 등의 브랜드를 보유 중이며, 2019년 일본을 시작으로 독일과 홍콩 등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동국제약은 지난 50여 년간 식물성 원료의 연구개발에 주력한 피부과학 노하우로 2015년 발매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지난해 미용기기 '마데카 프라임'을 출시하며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Enivrez-vo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