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5년 연속 1위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5년 연속 1위 선정
  • 이다희 기자
  • 승인 2013.03.07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력, 품질과 성능으로 브랜드 인지도 면에서 높은 평가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이다희 기자)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3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타이어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선정되며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타이어 브랜드임을 입증받았다.

올해로 10회를 맞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매년 국내 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의 마케팅 활동과 브랜드의 인지도 및 이미지, 구매의도, 충성도 등을 평가해 각 브랜드의 경쟁력을 산출한 지수이다.
 
이번 조사에서 한국타이어는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구매의도 등 모든 조사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타이어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 항목에서 압도적으로 높은 평점을 받으며 타 브랜드와의 격차를 크게 벌렸다. 이는 한국타이어의 뛰어난 기술력과 품질을 강조한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주요 고객들의 평가와 충성도를 크게 향상시킨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대해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한국타이어는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적극적인 R&D투자와 철저한 품질 관리,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타이어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사랑과 신뢰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시하는 고객만족경영을 통해 최상의 가치와 신뢰를 줄 수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난 2월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처음 실시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13’에서 종합 26위에 오른 데 이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발표한 ‘2013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승용차 타이어 부문에서 11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국내 1위는 물론 세계에서 인정받는 글로벌 프리미엄 타이어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한 바 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