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檢 황장수 무혐의 처분에…‘편파적 정치적 결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안철수, 檢 황장수 무혐의 처분에…‘편파적 정치적 결정’
  • 방글 기자
  • 승인 2013.06.18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 안철수 무소속 의원이 검찰의 황장수 무혐의 처분과 관련 "눈치보기 수사에 이은 편파적 정치적 결정에 이른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뉴시스

지난해 대선 당시 안철수 후보를 향해 황장수 미래경영연구소장이 제기한 각종 의혹에 대해 검찰이 무혐의 처분을 내린 것과 관련 안 의원이 반발하고 나섰다.

18일 안 의원은 보도자료를 내고 “검찰이 황 소장의 주장이 허위라는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범의가 없다는 납득하기 어려운 이유로 ‘혐의없음’ 결정을 내렸다”면서 “기소독점권을 가진 검찰의 결정을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밝혔다.

또, “피의자의 행태가 전형적인 네거티브 공세였고 검증을 가장한 악의적 흑색선전이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번 결정이 정치쇄신과 공정한 선거문화 확립을 가로막는데 일조하지 않을까 걱정 된다”고 덧붙였다.

그는 “‘아니면 말고’식의 네거티브 공세에 사실상 면죄부를 줬다고까지 말할 수 있는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황 소장은 지난해 대선에 출마한 안 후보에 대해 안랩의 신수인수권부사채(BW) 발행에 따른 이사회 회의록 위조와 무상증자, 액면분할, 장외거래 등 각종 의혹을 제기하면서 검증공세를 한 인물이다. 이후 황 소장이 제기한 의혹들은 ‘안철수, 만들어진 신화’라는 책으로 묶여 발간되기도 했다.

안 의원은 또, “검찰이 법과 원칙이라는 기준이 아닌 정치적 고려에 의해 ‘눈치보기’ 수사로 일관한 후, 결국 편파적인 정치적 결정에 이른 것이 아니냐는 우려를 금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마찬가지 이유로 국정원 대선개입‧서울경찰청 은폐조작사건의 향배를 주목한다”면서 “여야가 이미 합의한 국정조사가 즉각 실시돼야 할 것은 물론이고 인터넷 게시판이 아닌 SNS공간에 대한 개입 의혹,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의 배후 의혹도 명확히 밝혀져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