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 “실종된 민생국회는 박 대통령의 책임이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심상정 “실종된 민생국회는 박 대통령의 책임이다”
  • 윤명철 기자
  • 승인 2013.06.2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색깔론은 민생을 잡아먹는 정략적인 의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명철 기자)

▲ 민생실종국회를 비판하는 심상정 대표 ⓒ뉴시스

진보정의당 심상정 신임대표가 24일 “NLL광풍몰이에 실종된 민생국회에 박근혜 대통령이 큰 책임 있다”고 주장했다.

심상정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집권 여당의 본분을 망각한 새누리당의 무책임한 행태에서 대해서 6월 국회가 파국으로 치닫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심 대표는 “이번 6월 국회는 그야말로 경제민주화 국회, 민생 국회로 예고된 바가 있다”며 “새누리당의 느닷없는 NLL광풍몰이로 민생현안들은 모두 실종됐다”고 질타했다.

그는 “우리가 숱하게 경험해왔듯이 색깔론은 민생을 잡아먹는 정략적인 의제다”며 “극단적인 대립과 경쟁을 유도하고 국민들의 정치혐오를 조장하고 이로부터 반사이익을 얻고자 하는 전형적인 정치적 술수이다”고 지적했다.

심 대표는 “NLL관련 남북정상회담 대화록을 새누리당이 불법적으로 열람하고 공개하는 행태가 국익을 위해서가 아니고 오로지 국정원 불법 선거 개입으로 인한 위기를 어떻게든 모면하고자 벌인 정략적 망동이라는 점에서 우리 국민은 들끓고 있다”고 주장했다.

심 대표는 박 대통령의 책임론을 제기하며 비판의 날을 세웠다. 

그는 “(새누리당의 행위가) 마치 나방에 불에 뛰어드는 여아부화의 어리석음이 아닐 수 없다”며 “일이 이 지경이 됐음에도 불구하고 원칙과 신뢰, 그리고 국민대통합, 국민행복을 외치던 대통령은 지금 어디 있습니까”며 박 대통령의 책임론을 제기했다.  

심 대표는 “사실 이번 일의 발단이 국정원의 불법선거개입에 있었던 만큼, 또 국가정보기관의 기강을 바로잡아야할 책임이 대통령에게 있는 만큼, 대통령이 나섰어야 할 문제이다”며 “박 대통령이 국정책임자로서 국가권력기관의 불법행위를 엄단하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보여줬다면 국회는 민생현안, 경제민주화 입법에 집중할 수 있었을 것이다”라고 단언했다.

이어 그는 “박근혜 대통령이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는 이유가 대체 뭡니까”라고 반문하며 “NLL광풍몰이로 국정원 국정조사를 날려보내고, 또 부담스러웠던 경제민주화 입법도 미뤄둘 수 있다는 것을 내심 반기는 것입니까”라고 꼬집었다.

심 대표는  “NLL광풍몰이로 인해 발생하는 민생실종, 그리고 국회가 정쟁의 진흙탕으로 빠지고, 국민들이 짜증스런 정치혐오의 굴레로 내몰리는 큰 책임은 바로 박근혜 대통령에게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담당업무 : 산업1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人百己千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