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CC '은밀하게 위대하게' 소비자에게 다가가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HomeCC '은밀하게 위대하게' 소비자에게 다가가다
  • 이다희 기자
  • 승인 2013.07.0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인TFT 마케팅 프로젝트 ‘나인투식스(9 to 6)’ 수도권 평균 시청률 1.4% 기록
홈페이지 방문, 인테리어 상담, 시공실측 등 최고 10배까지 늘어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이다희 기자)

▲홈씨씨가 케이블 TV프로그램 '9TO6'의 덕을 톡톡히 봤다.ⓒKCC 제공

지난 4월 19일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밤 10시 안방을 찾았던 케이블TV 프로그램 ‘나인투식스(9TO6)’가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지난 3개월간 탤런트 권오중을 비롯해 개그맨 김대희, 박휘순, 송별철, 양세형, 방송인 원자현 등 6명의 연예인은 KCC(대표 정몽익)에 특별 채용돼 본격 토털 인테리어 브랜드 홈씨씨(Homecc) 인테리어 연예인TFT(Task Force Team)로 활동하며 홈씨씨 홍보, 마케팅 전략 수립과 인테리어 영업, 소비자 대상 교육 등 다양한 업무와 과제들을 수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특히 인테리어에 조예가 깊은 탤런트 권오중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개그맨 위주로 구성돼 소비자들에게 홈씨씨 인테리어 브랜드를 알리고 실제 마케팅 업무에 도움을 주는 아이디어를 이끌어냄으로써 B2C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전개하는데 도움을 준 것으로 평가된다.

홈씨씨 인테리어 담당 관계자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10회 방송기간 동안 홈씨씨 인테리어 홈페이지 방문자 수가 평소보다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인테리어 상담 및 시공 실측, 계약 건수 등도 최대 10배 가까이 늘어났다”고 밝혔다.

또, “같은 시기에 온에어 된 홈씨씨 인테리어 TV 광고와 맞물려 상승작용을 일으킨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연예인TFT의 실질적 리더였던 권오중은 “연예인들을 믿고 채용해준 KCC 측에 감사하다”면서 “평소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아 열정적으로 이번 프로젝트에 임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연예인이라는 직업의 특성상 회사원들의 생활을 늘 동경해 왔는데 막상 회사원이 되어 보니 역시 나름대로 많은 고충과 노고가 있음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덧붙였다.

KCC는 홈씨씨 인테리어를 B2C 전략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툴을 개발하고 인테리어 아카데미를 확대하는 등 소비자 접점에서의 마케팅 활동을 적극 펼칠 계획이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