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대통령 "국가기관 정치개입, 정확히 밝히고 책임 물을 것"
스크롤 이동 상태바
朴 대통령 "국가기관 정치개입, 정확히 밝히고 책임 물을 것"
  • 홍세미 기자
  • 승인 2013.10.31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홍세미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이 31일 청와대 수석비서관회의에서 국정원 정치개입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 뉴시스

박근혜 대통령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국가기관들의 정치개입 의혹에 대해 입을 열었다.

박 대통령은 31일 청와대 수석비서관회의에서 국정원 대선 개입 의혹과 관련, “개인적으로 의혹을 살 일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선거에 국가기관이 개입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면서 “반드시 국민에게 정확히 밝히고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지금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사법부의 판단과 결과를 기다려야 한다”면서 “국민적 의혹이 제기된 문제들을 빠른 시일내에 밝혀지도록 하고 더이상 국론분열과 극한 대립을 자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더불어 박 대통령은 “정부는 철저한 조사와 사법부의 판단이 나오는 대로 불편부당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고 재발 방지책도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그는 “앞으로 정부는 모든 선거에서 국가 기관은 물론이고 공무원 단체나 개별 공무원이 혹시라도 정치적 중립을 위반하는 일이 없도록 지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 대통령은 “저는 정치를 시작한 이후 민주주의 원칙을 지키고 정당 민주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며 "지금도 그 소신에는 변함이 없고 앞으로 저의 최대 목표는 대한민국의 경제를 활성화하고 국민행복시대를 열어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새누리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행복하기로 마음먹은 만큼 행복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