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 ‘본부장·점포장 CEO제도’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산은, ‘본부장·점포장 CEO제도’ 실시
  • 박세욱 기자
  • 승인 2010.04.05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은행은 모든 본부 및 영업점의 독립 책임경영체제를 강화하기 위해 본부장 및 국내외 점포장을 대상으로 ‘본부장·점포장 CEO제도’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 5일 산업은행은 모든 본부 및 영업점의 독립 책임경영체제를 강화하기 위해 본부장 및 국내외 점포장을 대상으로 ‘본부장·점포장 CEO제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뉴시스

지난달 9일에 가진 상반기 경영전략 워크숍 자리에서 산은 민유성 행장은 “모든 본부장과 점포장들은 관할 본부 및 점포의 최고경영자(CEO)라고 생각하고 책임 경영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민 행장은 “본부장 및 점포장에게 재량권을 최대한 부여하되, 연말에는 철저하게 평가 하겠다”고 밝힌바 있다.
 
이에 따라 민 행장과 11개 본부장은 4월초 양해각서(MOU)를 체결할 예정이며, 본부장과 국내외 점포장은 4월 중순까지 MOU 체결을 마무리할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점포의 경우 현재 성장기업금융본부장과 점포장간 ‘2010년도 영업점 경영성과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이 협약서는 영업점의 경상이익, 대출평잔, 예수금평잔 등을 포함하는 이익목표(계량)와 마케팅계획, 영업기반 확대계획 등을 포함하는 전략추진과제(비계량)로 구성돼 있다.
 
송재용 성장기업금융본부장은 국내 44개 점포를 직접 방문해 권역별 점포장들과 협약을 체결해 모든 점포장들이 산은의 경영목표를 초과달성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또한 국외점포의 경우 지난 4월 2일부터 3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아주점포 전략회의’를 개최한 데 이어 미주 및 구주지역 점포장 회의를 개최해 국외점포의 자체 영업력을 점검하고 현지화전략과 독자 성장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아주점포전략회의에서 황원춘 국제금융본부장은 “올해에는 자금조달의 현지화, 인력운용의 현지화, 자산운용의 현지화 등 3대 현지화전략을 중점 추진하여 국외점포가 Global CIB의 첨병이 되어 줄 것”을 전했다.
 
산은은 이와 같은 ‘본부장·점포장 CEO제도’를 통해 2020년에는 세계 금융권 20위 진입을 목표로 ‘비전 20-20-20’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