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메탈, ‘1사1촌 농촌 봉사활동’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STX메탈, ‘1사1촌 농촌 봉사활동’ 진행
  • 박세욱 기자
  • 승인 2010.05.3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TX메탈 임직원 100여 명이 지난 29일 경상남도 함안군 정암마을을 방문해 ‘1사1촌 농촌사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 시사오늘

STX메탈 임직원 100여 명이 지난 29일 경상남도 함안군 정암마을을 방문해 ‘1사1촌 농촌사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 날 봉사활동에는 유천일 STX메탈 대표이사 부사장을 포함, 자발적으로 참여한 STX메탈 임직원 100여 명이 동참했다. 봉사활동을 위해 20%에 달하는 STX메탈의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것이다.
 
STX임직원들은 본격적인 농사철을 맞아 비닐하우스철거작업, 잡초제거, 농작물 수확 등 일손이 부족한 농가 돕기에 적극 나섰다. 또한 이날 봉사활동 행사에는 STX메탈이 지난 3월 사명을 변경함에 따라 ‘1사 1촌 자매결연 현판 제막식’도 함께 진행했다.
 
STX그룹 계열사들은 자체적으로 인근 농촌 지역과 1사 1촌 자매결연을 맺어 꾸준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STX메탈은 자유무역협정(FTA)에 따른 농수산물 개방, 지속적인 이농현상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농촌을 지원하기 위해 정암마을과 자매결연을 맺었다.
 
유천일 대표이사는 “어느덧 정암마을과 1촌을 맺은 지 4년 차가 됐다. 이젠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직원들 자신이 더 즐기는 분위기”라며, “경기가 호황이건 불황이건 지역 사회와 상생하는 자세로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관심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석용 정암마을 동장도 “매년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고 있는 STX메탈에 정암마을 주민 모두가 고맙게 생각하고 있다”며 “농번기에 실질적이 도움을 주는 것도 고맙지만 함께 일하는 게 재미있는 직원들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