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시형 기자)
SK텔레콤은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사인 인터브랜드가 조사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Best Korea Brands) 2015'에서 'SK텔레콤'’이 서비스 업종 중 1위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인터브랜드가 산정한 SK텔레콤의 브랜드 가치는 4조 5357억원으로, 2013년 4조 2849억원, 2014년 4조 4521억원에서 각각 5.9%, 1.9% 상승했다.
이번 조사는 포춘(Fortune)지가 2014년에 선정한 국내 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시행됐으며, SK텔레콤은 통신 분야를 포함한 서비스 업종 브랜드에서는 유일하게 Top5브랜드에 선정됐다.
이번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15는 '재무 예측', '역할 지수 계산', '브랜드 강도 평가' 등 3가지 핵심 요소를 중심으로 한 인터브랜드의 자체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을 기준으로 선정됐다.
SK텔레콤 윤용철 PR실장은 "SK텔레콤은 1위 통신사업자로서 유·무형의 차별적 가치 제공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와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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