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하은 기자)
중동호흡기증후군, 이른바 메르스(MERS)에 대한 불안감이 일파만파 확산되면서 휴대용 손세정제를 찾는 국내외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메르스에 대한 공포가 확산되면서 휴대용 손소독제인 ‘핸드 앤 네이처 세니타이저 겔’ 판매량이 전주 대비 30배 이상 크게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2일 네이처리퍼블릭이 ‘핸드 앤 네이처 세니타이저 겔’의 일 평균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전주 대비 30배 이상 수치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메르스 감염예방 생활수칙 중 손세정제로 손을 자주 씻어 청결을 유지하는 내용이 포함되면서 휴대용 손세정제인 세니타이저를 찾는 소비자들이 급증한 것.
특히 외국인 관광객이 자주 찾는 명동 등 대형마트에서는 국내외 소비자들이 묶음 상품으로 세니타이저를 구매하면서 일부 매장에서는 품절 사태가 빚어지기도 했다. 또한 은행 등 기업체에서는 세니타이저 대량 구매 문의가 잇따랐다.
네이처리퍼블릭이 지난 2013년 출시한 ‘핸드 앤 네이처 세니타이저 겔’ 20종(각 30ml)은 물 없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항균 손 소독제로, 황색포도상구균과 대장균 등 유해세균을 99.9% 제거해 손을 청결하게 유지시켜 준다. 해당 제품은 또 미니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네이처리퍼블릭 관계자는 “메르스에 대한 불안감이 사회 전반으로 확대되면서 세니타이저와 함께 유해세균을 제거해 주는 ‘핸드 앤 네이처 클린 핸드워시’ 5종과 ‘핸드 앤 네이처 클린 핸드솝’ 5종의 판매량도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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