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NH핀테크 오픈플랫폼’ 홈페이지 개설
스크롤 이동 상태바
NH농협, ‘NH핀테크 오픈플랫폼’ 홈페이지 개설
  • 서지연 기자
  • 승인 2015.07.02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서지연 기자)

▲ 'NH핀테크 오픈플랫폼'홈페이지 메인화면ⓒNH농협

NH농협은행과 농협상호금융은 ‘NH핀테크 오픈플랫폼’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모델링 기업을 온라인으로 공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NH농협의 오픈플랫폼은 올해 12월 본 서비스 시행을 앞두고 있으며 금차 개설된 ‘NH핀테크 오픈플랫폼’ 홈페이지에는 오픈플랫폼에 대한 설명, 금융 오픈API 소개 및 활용방법, ‘API 사전 신청’ 등으로 구성돼 있다.

NH농협은 API 사전 신청한 기업 중 사업내용 검토를 통해 모델링 기업을 선정하고 8월 중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시스템 구축 단계에서부터 참여 기업의 의견을 수렴하고 협업을 통해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은 국내 금융회사 중 NH농협이 최초다.

NH농협은 오픈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농협의 금융 API뿐만 아니라 핀테크기업의 서비스 API도 제공해 ‘개발부터 운영까지’ 핀테크기업과 상생·발전하는 새로운 사업모델을 만든다는 구상이다.

NH농협 관계자는 “핀테크기업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농협 뿐 아니라 핀테크기업도 오픈플랫폼을 통해 보안 등의 제휴 API를 유통시킬 수 있는 시스템으로 만들고 있다”며 “NH핀테크 오픈플랫폼은 핀테크기업들이 농협의 금융 API뿐만 아니라 타 핀테크기업들의 제휴 API도 이용할 수 있는 ‘복합적 생태계’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 보험, 저축은행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Carpe Diem & Memento Mor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