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손보, 1사1촌 자매결연·농촌일손돕기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NH농협손보, 1사1촌 자매결연·농촌일손돕기 실시
  • 서지연 기자
  • 승인 2015.07.23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서지연 기자)

▲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사진 오른쪽)와 농협손보 헤아림 봉사단원들이 이천시 율면 도달미마을 포도 농가를 방문하여 포도 봉지 씌우기 일손돕기를 하고 있다.ⓒ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은 경기도 이천시 율면 소재 도달미마을과 1사1촌 자매결연을 맺고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천시 도달미 마을과의 1사1촌 자매결연은 강화군 연촌마을에 이어 두 번째 맺은 자매결연이다. 자매결연식에는 농협손보 헤아림봉사단과 도달미 마을 유민식 이장을 비롯한 마을주민 60여명이 참석했다.

자매결연식 후 헤아림 봉사단은 일손돕기로 포도 농가를 방문, 포도 봉지 씌우기를 실시했으며 주민들과 중복맞이 삼계탕 점심을 함께 나누는 등 농가의 어려움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또한 80세 이상 어르신들의 장수사진 촬영 및 사진액자를 선물하고 주민들의 휴식공간인 마을회관에 대형TV 2대를 증정했으며, 세제, 우산 등 생필품을 전달했다.

NH농협손해보험 김학현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자매결연은 단기성 행사가 아니라 농촌과 도시가 지속적인 교류를 함께 하기 위한 약속”이라며 “농촌과 도시가 함께 발전하는 모범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NH농협손해보험은 도달미 마을과의 자매결연을 시작으로 농번기 일손돕기, 농촌 체험활동, 지역농산물 직거래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은행, 보험, 저축은행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Carpe Diem & Memento Mor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